기획재정부는 청년들이 공공기관 채용정보를 언제 어디서나 실시간으로 검색하고 활용할 수 있도록 잡알리오 모바일 앱(App)을 개발하여 11월 4일 국민에 공개한다.
또한 공공기관 소개 동영상, 정책 우수사례 등 알리오플러스의 신규 콘텐츠를 대폭 보강하고 홈페이지를 개편하여 11월 4일부터 운영한다.
잡알리오는 2011년 구축한 공공기관 채용정보 시스템으로서, 월평균 25만명 이상의 국민들이 이용하지만 홈페이지를 통해서만 접근이 가능한 한계가 있었다.
이에 따라 2030 청년들이 자주 찾는 공공기관 채용정보를 어디서나 쉽게 찾아보고, 맞춤형 채용정보를 보다 능동적으로 활용할 수 있도록 모바일 앱(App)을 개발했다.
특히, 모바일 앱(App)에서는 관심있는 공공기관의 채용정보를 설정하면 푸시와 이메일을 통해 개인별 맞춤 정보를 송부해 줌으로써 쌍방향의 정보 전달이 가능해졌다.
금번 잡알리오 앱(App) 개발을 통해 청년 등 구직자들이 맞춤형 채용정보를 포함한 채용 현황, 평균 보수 등 공공기관의 다양한 정보를 보다 쉽게 활용할 수 있을 것으로 기대된다.
알리오플러스는 2019년 구축한 공공기관 혁신포털 시스템으로서, ‘21년 현재 9만명 이상의 국민들이 공공기관의 시설, 행사, 사업 정보 등을 검색하여 활용하고 있다.
금번 홈페이지 개편을 통해 영상세대의 취향에 부합하도록 공공기관의 유용한 동영상 정보를 대폭 확충했다.
공공기관 정책을 설명하는 ‘공공정책 지식 in’ 동영상, 각 공공기관별 기능과 역할을 소개하는 ‘기관 소개’ 동영상 등의 콘텐츠를 확충하고 이를 유형별로 분류했다.
①기획재정부 공식 유튜브 및 알리오플러스 홈페이지에 송출
②총 309개 공공기관에서 495개 공공기관 소개 동영상 신규 제작·등록
③동영상 유형을 기관소개/참여/채용/교육·서비스안내/기타 등 5개로 분류
또한 정책 우수사례, 주변 명승지 안내 등 홍보콘텐츠를 추가하고, 홈페이지 메인화면을 개편하여 이용자들이 보다 편리하게 풍부한 공공기관 정보를 활용할 수 있도록 했다.
기획재정부는 잡알리오 앱(App) 개발과 알리오플러스 개편을 국민들에게 알리기 위한 홍보 이벤트를 진행할 예정이며, ‘22년 1월 공공기관 통합공시 시스템인 알리오 홈페이지를 전면개편 하는 등 국민들이 공공기관의 유용한 정보를 쉽게 활용할 수 있도록 홈페이지 개선에 최선을 다할 계획이다.
[보도자료출처: 기획재정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