3년 전부터 시작된 코로나 바이러스로 인하여 많은 이들이 거리로 나아가지 못해 우울감을 호소하고 있다. 이럴 때일수록 더욱더 자신을 위한 취미를 만들어 극복해야 한다.
우울감을 극복할 수 있는 취미는 매우 다양하지만 대부분의 사람들이 좋아하는 것은 음악 활동이다.
오늘은 음악 활동 중에서도 우리나라 전통 악기를 체험해 볼 수 있는 대구 국악 학원 '이랑아트스페이스'를 소개하려고 한다
'이랑아트스페이스'는 국악기인 가야금, 해금 뿐 아니라 판소리, 하프 등 다양한 체험 거리를 제공한다. 국악기는 맑고 청아한 소리로 심신이 지친 사람들에게 심리적인 안정과 힐링을 즐길 수 있어 바쁜 현대인들에게 인기 있는 취미로 빠르게 부상했다.
대구 국악 학원 '이랑아트스페이스'는 명성을 널리 알린 국악 아티스트 김효정 원장님이 운영하고 계시며, 석사 이상의 전문 강사진으로 구성되어 있다.
수업은 고급스러운 분위기 속에서 1대1 개인 레슨으로 진행되며 편안하게 연주할 수 있는 개인 연습실도 구비 되어있다.
전문적으로 배울 수 있는 취미반은 물론, 처음 접하는 고객들을 위한 원데이클래스도 운영하며 유아반과 성인반이 나뉘어 있어 눈높이에 맞춤 수업을 진행하기 때문에 악보를 볼 줄 몰라도, 나에게 딱 맞는 클래스를 체험할 수 있다.
유아반의 경우 접하기 어려운 가야금, 거문고, 대금, 피래, 해금 등의 국악 악기에 대해 알아보는 시간과 함께 미니 악기 만들기 체험, 직접 만든 악기 연주 등으로 음악의 흥미를 느낄 수 있도록 도와준다.
성인반의 경우는 악기를 전혀 접해 보지 못한 분들을 위한 눈높이 레슨으로, 보다 쉽게 기본적인 연주 방법과 간단한 노래를 연주할 수 있도록 원데이 마스터를 도와주는 수업을 진행한다.
(예비)전공반으로 구성된 앙상블반은 정기 연주회, 원내 음악회, 콩쿨 등 다양한 활동을 진행한다.
코로나 시국으로 답답한 요즘 코로나로부터 안전한 대구 국악학원 '이랑아트스페이스'에서 이색적인 취미활동을 통한 힐링과 함께 마음을 재정비 해보는 건 어떨까.
주소: 대구광역시 북구 호암로51 창조경제단지 파크몰B동 7호 이랑아트스페이스
이용시간: 13:00-21:00 매주 일요일 휴무
예약문의: 010-2826-2516