확대 l 축소

그린리모델링 분야 청년 일자리를 만들어 나갈 기업 파트너를 기다립니다

청년 디지털일자리 사업 참여사 모집… 한국판 뉴딜 실현 청년 인재 양성

국토교통부가 국토안전관리원과 함께 그린리모델링 분야 “2021년 청년 디지털일자리 사업”에 참여할 기업을 모집한다.

‘청년 디지털일자리 사업’은 정보기술(IT)을 활용하는 직무에 만 15세부터 34세 청년을 채용한 기업에 인건비를 지원하는 사업으로, 국토교통부에서는 고용부와의 정책협업을 통해 2030 온실가스 감축과 2050 탄소중립 관련 핵심과제인 그린리모델링 분야의 미래인재 육성과 청년층 일자리 창출을 도모하게 된다.

(참여기업) 사업의 참여할 수 있는 기업은 그린리모델링 관련 사업·업무를 수행하고, 고용보험 피보험자수 1인 이상을 고용하고 있어야 한다.

그린리모델링 분야 IT 활용 직무에 청년(만 15~34세)을 채용하고, 3개월 이상 근로계약(정규직 포함)·4대 보험 가입 등 근로조건을 충족할 경우 관련한 인건비를 지원을 받을 수 있다.

(지원내용) 지원대상 승인일로부터 3개월 이내에 채용한 청년에 대하여 채용일로부터 최대 6개월까지 인건비 및 간접노무비를 지원받을 수 있다.

(참여방법) 참여희망 기업은 동 사업 누리집을 통해 운영기관 ‘국토안전관리원’을 선택 후 신청(선착순)할 수 있다. 신청기간은 6월 1일부터 12월 31일까지 이다.

최종 승인된 기업은 승인일로부터 6개월 이내에 지원대상 청년을 채용하여야 하며, 매월 임금을 선지급하고 운영기관에 신청 시 해당 임금을 지원받을 수 있다.

[보도자료출처: 국토교통부]

이전화면맨위로

확대 l 축소