필요한 내용만 쉽고 빠르게 5분 내외로 전달하는 '아주 작은 학습(마이크로러닝)' 공모전 행사가 열린다.
국가공무원인재개발원은 공무원이 업무 중 습득한 유용한 지식과 정보, 경험 등을 직접 제작해 공유할 수 있도록 '내가 만든 아주 작은 학습(마이크로러닝) 공모전'을 개최한다고 24일 밝혔다.
공모는 내달 1일부터 11월까지 6개월간 진행되며, 매월 우수한 콘텐츠를 선정해 국가인재원장상과 상품을 수여한다.
공모전 작품 주제는 공직가치·직무·리더십, 직장생활·자기개발·건강관리 등으로 다양하며 형식에 제약 없이 제작 가능하다.
공모분야는 개인과 단체(부서)로 나눠지며, 매월 사전 적합성 심사와 후속 경쟁 심사를 거쳐 각 분야별 4편의 우수작을 선정한다.
접수는 공무원 대상 온라인 학습누리집 '나라배움터' 내 공모전 게시판을 통해 가능하다.
입상작은 국가인재원의 정규학습과정으로 반영하는 한편 나라 배움터에 게재되며, 향후 다양한 교육과정에서 활용될 계획이다.
이번 공모전은 '일과 학습 결합'을 통한 현장중심의 교육 강화와 온라인 교육 수요 증가에 따른 다양한 온라인 학습 자료 구축을 위해 추진됐다.
현직 공무원이 본인의 지식·정보 등을 영상자료로 제작해 공유하는 방식으로, 이제는 공무원이 교육 수요자에 머무르지 않고 학습 자료의 공급자로 역할이 확대된다는 점에서 의미가 있다.
한편, 이번 공모전 행사와 관련된 자세한 사항은 나라배움터 공지사항을 참고하면 된다.
[보도자료출처: 인사혁신처]