과학기술정보통신부 조경식 제2차관은 5월 6일 국내 앱 장터(마켓) 사업자, 콘텐츠 개발사 등과의 간담회를 주재하였다.
이번 간담회에서는 국내 모바일 앱 생태계 전반의 현황 및 글로벌 동향을 공유하고, 국내 앱 장터(마켓)의 경쟁력을 강화할 수 있는 방안에 대해서 논의하였다.
또한, 게임·인터넷동영상서비스(OTT)·음악 등 콘텐츠 분야별로 가지고 있는 애로사항 및 해소방안에 대해 자유롭게 의견을 교환하는 시간을 가졌다.
조경식 제2차관은 “정부가 디지털 뉴딜을 통해 우리 경제·사회 전반을 디지털로 전환해 나가는 가운데, 모바일 앱 생태계의 경쟁력을 확보하는 것은 매우 중요하다.”고 하며,▲ 앱 마켓 사업자에게는 “콘텐츠 입점을 확대할 수 있는 개선방안을 도출하여 앱 개발사와 적극적인 협의를 진행해줄 것”을 당부하고, ▲ 게임 개발사에게는 “지적한 다양한 규제이슈를 정보통신기술 규제 샌드박스 등을 통해 해소할 수 있도록 적극 검토하겠다.”고 하였으며, ▲ 인터넷동영상서비스(OTT)업계에는 “정부가 「디지털 미디어 생태계 발전방안」을 마련하여 충실하게 이행하고 있는 만큼, 콘텐츠 투자 확대·해외시장 진출 지원 등 주요 전략과제가 차질없이 진행되도록 함께 노력해 나가자”고 밝혔다.
아울러, “과기정통부는 앱 생태계의 경쟁력을 저해하는 다양한 걸림돌을 찾아내고, 관련 부처·유관기관 등과 함께 문제점을 해결해 나가겠다.”고 하면서, “금번 간담회가 일회성에 그치지 않고 실질적인 성과를 이끌어 낼 수 있도록 노력하겠다.”고 밝혔다.
[보도자료출처: 과학기술정보통신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