확대 l 축소

사회적경제기업 성장집중 지원사업에 인증사회적기업 5개소 선정


고용노동부는 중소벤처기업부의 ‘사회적경제기업 성장집중 지원사업’에 인증사회적기업 유형으로 5개소가 선정됐다고 밝혔다.

사회적경제기업 성장집중 지원사업은 사회적경제기업의 지속 성장과 사업개발을 위해 올해부터 관계부처 합동으로 신규 시행하는 사업이다.

다양한 유형의 기업에 균형 있는 지원이 이루어질 수 있도록 2월 중 10개 부처로부터 후보기업을 추천받아, 중소벤처기업부에서 지난 3월 30일에 선정심의위원회를 개최, 최종 지원대상을 선발했다.

지원부문은 ‘도약지원’(최대 1억원 지원)과 ‘스케일업’(최대 3억원 지원)으로 나누어 각각 11개소와 6개소를 최종 선정했으며,그 중 각각 3개소와 2개소가 사회적기업 유형으로 참여해, 기업이 창출하는 사회적 가치와 성장잠재력을 높이 평가받아 선발됐다.

황보국 통합고용정책국장은 “올해부터 새로 시행하는 사회적경제기업 성장집중 지원사업이 사회적경제기업 성장의 마중물이 될 것으로 기대한다.”라면서,“고용노동부는 코로나 등으로 어려움을 겪는 사회적기업에 적시 지원이 이루어질 수 있도록 노력하고 있으며,이번 사업을 계기로 다양한 사회적경제기업이 지원받을 수 있는 범부처 지원사업을 확대하기 위해 관계부처 간 적극 협업하고, 이를 통해 성장잠재력을 갖춘 우수한 사회적기업이 도약할 수 있도록 지원하겠다.”라고 밝혔다.

[보도자료출처: 고용노동부]

이전화면맨위로

확대 l 축소