최근 주 52시간 근무제 시행 이후 생긴 여가 시간을 세밀하게 쪼개 쓰는 직장인들이 많아졌다. 주 52시간 근무제 적용 직장인 500명을 분석해보니 전체 응답자의 60%가 "올해 여가와 휴식, 취미 활동에서 변화가 생겼다"라고 답했다. 취미 활동뿐만 아니라 시간과 공간의 제한으로 하지 못했던 소규모 모임, 파티를 즐기게 되었으며 각종 파티룸의 수요도 증가하게 되었다.
그중 서울특별시 영등포구 당산동 1가에 위치한 공용주방 '그린히어로 소셜키친'을 소개하고자 한다.
이곳은 당산1동의 60년 구두 장인의 가게를 보존하면서 새롭게 탄생한 곳이며 공유주방뿐만 아니라 옆에 카페도 있어 데이트 코스로도 사랑받고 있다. 또한 공유주방 분위기가 굉장히 좋아 데이트뿐만 아니라 소규모 모임에도 제격이다.
'그린히어로 소셜키친'의 공유주방에는 아기자기한 식기들뿐만 아니라 오븐도 준비가 되어있어, 어떤 요리든 다 만들어 먹을 수 있는 곳이다. 작은 박물관 같은 분위기에서 커피와 음료를 마실 수 있고, 보드게임도 준비가 되어 있어 음식을 기다리는 동안 지루할 틈이 없어 일대에서 새로운 명소로 주목받는 곳이다.
카페 분위기는 일반 카페들이랑 제일 다른 점은 입구부터 뉴트로 느낌이 나 포토존으로도 딱 맞으며, 실제 구두 장인의 공간까지 보존하여 옛 느낌이 물씬 풍기는 곳이다. 카페 인테리어는 중간중간 원래 운영했었던 60년 된 핸드메이드 구둣가게의 소품들을 볼 수 있어 추억을 쌓기 제격이다.
더불어 '그린히어로 소셜키친'은 환경보호를 실천하는 카페로 빨대도 플라스틱이 아닌 옥수수로 만든 일회용 빨대와 스테인리스 빨대가 준비되어있으며, 공용주방의 수세미는 일회용이라 위생적으로 안심하고 쓸 수 있다.
서울특별시 영등포구에서 이색적인 데이트 장소 또는 모임 장소를 찾는다면 '그린히어로 소셜키친'을 방문해보자.
주소 : 서울특별시 영등포구 당산동 1가 134-1
영업시간 : 매일 10:00~22:00
예약문의 : 010-2722-9022
-
글쓴날 : [2021-03-15 17:38:07.0]
Copyrights ⓒ 뉴스앤피플 & newspeople.co.kr, 무단 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