전국 곳곳에는 현지인의 인정을 받는 식당들이 있다. 맛도 맛이지만, 정직한 운영과 구수한 인심으로 사랑받는 식당들은 현지인 단골이 손님의 주를 이뤘지만, 최근 여행에서도 현지의 맛을 찾는 이들이 늘어 여행객의 비율이 크게 높아졌다.
그중 서울 마포구 서교동에 있는 '안동한우마을'은 15년 동안 홍대에서 투플러스(1++) 한우구이 식당을 운영하여 많은 이용객에게 입소문이 자자한 맛집으로 뜨겁게 사랑받고 있다. 이곳은 깔끔한 인테리어로 가게 내부의 홀 또한 아늑하고 쾌적하며 친절한 사장님과 직원들 덕분에 편안한 분위기에서 음식을 즐길 수 있다. 그뿐만 아니라 단체석도 마련되어 있어 커플,가족 뿐만 아니라 단체 회식할 만한 장소로도 제격이다. 손님들을 생각하며 메뉴 하나하나 정성스레 요리하여 대접하니 손님들의 발길이 끊이지 않는다.
'안동한우마을'은 음식을 절대 재활용하지 않으며 매일 질 좋은 한우와 식자재만을 직접 선별하고 정성을 담아 조리해 손님상에 선보여 늘 신선한 요리를 안심하고 즐길 수 있다. '안동한우마을' 메뉴로는 꽃등심 등이 있으며 일반 참숯보다 2배 비싼 천연대나무로 만든 황금생숯 사용으로 건강과 맛을 한층 올려 모든 메뉴의 맛이 무엇하나 빠짐없이 일품이다. 한 번만 방문한 손님이 없을 정도로 많은 단골고객을 보유하고 있는 이 일대를 대표하는 맛집에 속한다.
'안동한우마을' 의 사장님은 항상 맛과 서비스 및 위생을 중요시해 가게 내부와 주방은 청결하고 쾌적하며 부담 없는 가격으로 제공하니 사장님의 넉넉한 인심과 따뜻한 정을 엿볼 수 있다. 최근 코로나바이러스를 예방하기 위해 손 소독제를 갖춰 놓았으며 방역 또한 철저하고 전 직원은 마스크를 착용하고 근무한다 하니 안심하고 방문할 수 있는 업체이다.
'안동한우마을'은 농림축산식품부에서 인증받은 "안심식당" (안심식당이란? 덜어 먹기 가능한 도구 비치・제공', '위생적 수저관리' , '종사자 마스크 착용'을 준수하는 곳으로 소재지 지자체의 인증을 받은 음식점) 이며, 홍대에서 유일하게 제로페이 한우 사랑 모바일상품권 가맹점이다.
더불어 신축년을 맞아 네이버 예약으로 예약 시 한우육회를 서비스로 주고 있는 이벤트를 하고 있다 하니 방문해보는 걸 권장한다.
친구들과 만남, 데이트, 그리고 각종 모임 등의 장소는 '안동한우마을'에서 질 좋고, 맛도 좋은 음식들과 함께해도 좋을 듯하다.
주소 : 서울 마포구 서교동 351-24
영업시간 : 평일 11:00~23:00, 일요일 휴무
예약문의 : 02-336-9293