확대 l 축소

고용노동부, 부모와 기업이 함께 쓰는“육아일기” 공유해주세요

고용노동부, '일·가정 양립 우수사례 수기 공모전' 개최

고용노동부는'일·가정 양립 우수사례 수기 공모전?을 개최하고, 5월 22일부터 6월 27일까지 응모작품을 접수한다고 밝혔다.

이번 공모전은 출산·육아기에 활용할 수 있는 육아지원제도와 다양한 유연근무 활용사례를 발굴·공유하여, 일하는 부모의 양육 부담을 완화하고 가정친화적 기업문화를 확산하고자 마련됐다.

공모전은 근로자, 기업 부문으로 나누어 진행되며, 온라인 접수를 통해 신청서를 접수한다. 육아지원제도 또는 유연근무를 활용·시행한 경험이 있는 근로자 또는 기업 담당자는 누구나 응모할 수 있다.

심사를 거쳐 부문별로 대상 1점, 최우수상 2점, 우수상 3점, 장려상 5점 총 22점을 선정할 계획이며, 대상과 최우수상 수상자에게는 고용노동부 장관상이 수여된다.

수상작 발표는 7월 11일, 시상식은 7월24일에 있을 예정이며, 수상작은 일·가정 양립 활성화를 위한 다양한 홍보자료로 활용할 계획이다. 이번 공모전이 일회성 이벤트에 그치지 않도록, 우수사례를 축적하고 언제나 열람 가능한 별도의 아카이브 사이트를 구축할 계획이다.

임영미 통합고용정책국장은 “이번 공모전이 중소기업에서 참고할 수 있는 다양한 활용사례를 발굴하여 일·가정 양립 분위기가 확산되는 계기가 되기를 바란다”라며, “아이와 함께 성장하는 부모, 기업의 다양한 사례를 들려주기를 기대한다”라고 밝혔다.

[보도자료출처: 고용노동부]

이전화면맨위로

확대 l 축소