문화재청 국립고궁박물관은 사회관계망서비스(인스타그램) 구독자 2만 명 돌파를 기념한 온라인 행사를 오는 26일부터 28일까지 진행한다.
국립고궁박물관 인스타그램은 2017년 12월 개설 이후 박물관의 다양한 소식과 전시·교육 안내, 소장품 이야기 등으로 구독자들과 소통해왔다. 특히, 매월 인스타그램을 통해 진행된 구독자 참여 문화행사는 천개 이상의 ‘좋아요’와 댓글이 달리며 구독자들의 큰 사랑을 받았고, 그 결과 문화재청 소속기관 중 최초로 구독자 2만 명을 돌파하게 되었다.
구독자 2만 명 돌파 기념으로 진행하는 「덕분에 이만큼이나 자랐습니다」행사는 국립고궁박물관 공식 인스타그램에서 진행된다. 참여 방법은 26일에 인스타그램에 게시되는 행사 게시물에 구독자 2만 명 돌파 축하 댓글을 남기면 참여가 완료된다.
참여자 중 200명을 추첨하여 일월오봉도, 모란도, 책가도 등 박물관 소장품이 새겨진 장식용 테이프(마스킹 테이프) 2종과 그동안 인스타그램 게시물에서 활용된 왕과 왕비 등 캐릭터가 그려진 장식용 테이프 1종 등 총 3종을 우편으로 증정한다. 행사에 대한 자세한 사항은 국립고궁박물관 누리집과 공식 인스타그램에서 확인하거나 전화로 문의하면 된다.
문화재청 국립고궁박물관은 인스타그램을 구독해주신 2만여 구독자의 성원에 감사드리며, 앞으로도 유익한 전시 소식과 재미있는 소장품 이야기와 함께 즐거운 행사로 국민과 적극적으로 소통하는 디지털 문화공간을 만들어 나가기 위해 노력할 것이다.
[보도자료출처: 문화재청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