과천 문원동에 자리한 "청계산 도토리" 는 40년 이상의 주방장이 한국 전통의 맛을 현대적으로 재해석한 음식점이다.
이곳은 도토리를 주된 재료로 사용하여 건강과 맛의 조화를 완벽하게 이루어낸 음식을 제공하는 곳으로, 도토리의 다양한 매력을 경험할 수 있는 곳으로 손꼽힌다.
메뉴는 다양한 도토리 요리로 구성되어 있으며, 특히 도토리 쟁반국수는 도토리 전분으로 만든 쫄깃한 면과 적양배추, 오이, 배 그리고 잣으로 마무리를 하여 건강함과 맛, 두가지를 모두 즐길 수 있다.
또한 도토리 전은 새우와 버섯이 들어가 바삭하고 고소한 맛을 제공하며, 도토리 새싹무침은 도토리 묵 한모와 함께 어린잎 새싹, 오이 등의 야채가 들어가 신선하고 맛있는 묵 무침을 즐길 수가 있다.
이와 함께 보쌈, 수수 부꾸미, 도토리 사골들깨 수제비, 도토리 사골국수 등의 다양한 메뉴로 고객들에게 다채로운 선택의 여지를 제공하고 있고, 특히 동절기와 하절기에 맞게 변화하는 도토리 묵밥과 도토리 묵사발도 많은 사랑을 받고 있는 중이다.
가게에서 직접 끓인 모주는 전라도식으로 막걸리, 계피, 한약재 등을 넣고 끓여 특색있는 맛을 자랑하는데 이 모주는 ‘청계산 도토리’만의 고유한 맛을 느낄 수 있는 아이템으로 손님들의 호평이 자자하다.
넓고 편안한 홀을 갖추고 있어 식사하기에 안성맞춤이며 최대 48석의 별채도 마련되어 있어 단체 손님들도 편안하게 식사를 즐기기에 아주 좋다.
주차장 역시 20대 이상의 차량을 수용할 수 있는 규모로 손님들의 편의를 최우선으로 생각하고 있다.
"청계산 도토리"는 도토리의 풍부한 영양과 특별한 맛을 경험하고 싶은 이들에게 최적의 선택지로 자리매김하고 있으니, 건강한 식사와 함께 독특한 맛을 느끼고 싶다면 "청계산 도토리" 를 추천한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