확대 l 축소

021년 스포츠용품 시험 및 인증사업 온라인 설명회 개최


문화체육관광부는 국민체육진흥공단(이사장 조재기)과 함께 2월 9일 오후 2시 '2021년 스포츠용품 시험 및 인증사업' 온라인 설명회를 개최한다고 밝혔다.

누구나 국민체육진흥공단 유튜브 채널을 통해 설명회를 생중계로 볼 수 있으며, 설명회가 끝난 후에는 국민체육진흥공단 카카오 채널에서 1대1 실시간 상담도 받을 수 있다.

설명회에서는 국민체육진흥공단 스포츠용품시험소에서 실시하는 ▲ 스포츠용품 시험 및 규격 개발 사업, ▲ 국내 품질인증(KISS인증) 및 해외인증 획득 지원 사업, ▲ 우수체육용구 생산업체 지정 사업의 지원 대상과 내용, 신청자격 및 절차 등을 상세히 안내할 예정이다.

문체부와 국민체육진흥공단은 우수체육용구 생산업체 지정 사업을 활성화하기 위해 올해부터 ▲ 외주생산인 경우에도 지정 신청을 허용하고, ▲ 신청업체를 대상으로 사전 상담을 실시한다. 해외인증 지원 사업은 업체별 인증 개수 제한을 없앴으며 최대 지원금 6,000만 원을 제공한다고 밝혔다.

한편 문체부와 국민체육진흥공단은 스포츠산업을 활성화하기 위해 다양한 지원을 이어가고 있다. 우수체육용구 생산업체로 선정되면 해당 스포츠용품에 ‘문체부 지정 우수체육용구 생산업체’를 표시할 수 있고, 국민체육진흥기금 스포츠산업 융자를 지원받을 수 있다.

우수체육용구 생산업체 신청은 연중 접수를 받아 연간 2회 지정하며, 해외인증은 2월 22일부터 3월 19일까지 4주간 접수를 진행할 예정이다. 이번 사업에 대한 더 자세한 내용은 스포츠 산업지원 누리집에서 확인할 수 있다.

[보도자료출처: 문화체육관광부]

이전화면맨위로

확대 l 축소