확대 l 축소

국립외교원, 국제적 감각과 전문성을 갖춘 국정핵심리더를 양성한다

국립외교원 제17기 글로벌리더십 국제관계 장기연수과정 입교식 개최

국립외교원은 2024년‘제17기 글로벌리더십 국제관계 장기연수과정’입교식을 1월 26일 국립외교원 대강당에서 개최했다.

올해 입교한 정부부처·지자체 국(과)장급 공무원 및 공공기관 간부 등 45명의 교육생은 세계 주요 지역 정세, 글로벌 이슈 및 우리정부의 외교 정책 등에 대한 심도깊은 교육을 통해 국제적 감각과 전문성을 갖춘 국정핵심리더로서의 역량을 강화해 나갈 예정이다.

글로벌리더십과정은 국제관계 업무 수행능력과 국제적 감각을 갖춘 정책관리자 양성을 목표로 하고 있으며, 2008년 개설된 뒤 지난해까지 711명의 수료생을 배출했다.

박철희 국립외교원장은 글로벌리더십과정 교육생들의 입교를 환영하면서 교육생들이 이번 교육과정을 통해 글로벌 이슈 및 국내외 정세에 대한 심층적 이해를 제고하고 공공분야의 고위 간부로서 국제적 역량을 강화해나갈 것을 당부했으며, 다양한 기관에서 서로 다른 전문성을 쌓아 온 동료들과 소통하면서 사고의 지평을 넓혀갈 수 있기를 바란다고 했다.

입교식에 이어 글로벌리더십과정 교육생들은 국립서울현충원에서 순국선열과 호국영령의 희생을 기리고 국정핵심리더를 향한 마음가짐을 새로이 다졌다.

국립외교원은 글로벌리더십과정을 통해 시시각각 변화하는 국제사회에 능동적으로 대응할 수 있는 국정핵심리더를 양성하기 위해 지속적으로 노력해 나갈 예정이다.


[보도자료출처: 외교부]

이전화면맨위로

확대 l 축소