마라탕은 중국 쓰촨 기반으로 둥베이 지방을 거쳐 만들어진 중국요리이다. 한자로 마(痲)는 저리다 혹은 마비되다, 라(辣)는 맵다, 탕은 뜨겁다는 뜻으로, 초피, 팔각, 정향, 회향을 넣고 가열해 향을 낸 기름에 고춧가루와 두반장을 넣고 육수를 부은 다음 채소와 고기, 국수, 두부, 완자 등을 원하는 대로 넣어 끓이는 중국 탕 요리이다. 특유의 혀가 저리게 매운맛이 특징이다.
오늘은 전북특별자치도 전주시 완산구 효자로에 있는 '금수훠궈마라탕'을 소개한다.
사장님께서는 항상 신선한 재료만을 취급하고 계시며 채소를 잘 다뤄야 하는 음식인 만큼 특별히 위생에도 많은 신경을 쓰고 있는 매장이다.
전주에서 이미 입소문을 많이 타고 있어 찾아와 주시는 단골 손님이 점점 늘어나고 있는 매장으로 훠궈 무한리필과 마라탕, 마라대하, 향라대하, 마라롱샤, 꿔바로우 등 중국 전통 음식을 맛볼 수 있는 매장이다.
금수훠궈마라탕은 총 58가지의 완자와 야채류를 매일 관리하고 구비해두고 있으며, 사장님께서는 사골육수만을 사용하고 있어 일반 훠궈,마라탕집에서 사용하는 육수에 비해 훨씬 풍미가 깊고 진한 맛의 육수를 경험할 수 있다.
또한 육수의 종류도 홍탕,백탕만 있는 것이 아니라 균탕,토마토탕까지 다양한 육수종류가 있어 어린아이부터 성인까지 남녀노소 누구나 부담 없이 선택하여 훠궈를 즐길 수 있다.
금수훠궈마라탕에서 맛볼 수 있는 육수 4자리 종류에 대해 소개하자면
[홍탕]은 아주 맵지 않고 적당히 매우며 만약 더 매운 것을 드시고 싶다면 주문하실 때 알려주시면 조절할 수 있다.
[백탕]은 사골을 우린 국물로 연령 상관없이 모두에게 사랑받는 육수다.
[균탕]은 각종 버섯과 닭을 고아낸 탕이며 깊고 건강하다.
[토마토탕]은 토마토가 들어간 육수이며 한국에는 많이 알려져있지 않지만 맛보신 분들은 계속 찾아주실 만큼 인기가 많은 육수 중에 하나이며, 맛뿐만 아니라 비타민 보충, 소화 촉진, 피부 미용에도 효능이 좋아 사장님께서 강력하게 추천하는 육수다.
금수훠궈마라탕에서 판매하는 마라탕에도 전통맛과 보통맛으로 선택이 가능한데
전통맛은 중국 현지의 맛을 그리워하시는 분들을 위한 육수로 중국전통의 맛을 그대로 전주에서도 느낄 수 있으며, 보통맛은 한국인 입맛에 맞춰 마라탕을 처음 입문하시는 분들이 부담없이 즐길 수 있다.
중국 전통 음식 매장답게 후식으로 중국아이스크림을 제공해 드리고 있어 서비스적인 부분도 잘 갖추어 있어 오픈한지 얼마 되지 않았음에도 불구하고 매장에 찾아주시는 단골손님이 점점 늘어가고 있다.
매장 내에서도 다양한 이벤트를 진행중이며 사장님께서는 항상 방문해 주시는 손님분들께 어떻게 하면 매장에대한 좋은 기억을 남길 수 있을지 항상 고민하고 실천하고 있으시기 때문에 손님 한분 한분 내 가족이라고 생각하며 응대 하고 있어 편하게 즐길 수 있다.
매장 위치 : 전북특별자치도 전주시 완산구 효자로 275 1층
운영 시간 : 매일 11:00 - 24:00
문의 번호 : 0507-1392-1789