확대 l 축소

10월의 에이(A)-벤처스로‘주식회사 메디프레소’선정


농림축산식품부는 10월의 A-벤처스로 주식회사 메디프레소(대표 김하섭)를 선정하였다.

메디프레소는 집에서도 한차를 편하게 마실 수 있도록 ‘한차 캡슐과 전용 추출 기계’를 개발하여 건강에 도움이 되지만 쉽게 접하기 어려운 한차를 대중화시켜 기술력과 성장 가능성을 인정 받았다.

메디프레소는 질 좋은 한차를 소비자에게 제공하기 위해 다양한 기술 및 제품 개발에 노력하고 있다.

메디프레소는 원료의 맛과 향을 살릴 수 있도록 혼합하여(블랜딩) 덖는(로스팅) 기술을 보유하고 있다. 이렇게 개발한 한차를 항산화 캡슐에 저장하는 기술을 더해 메디프레소만의 독창적인 한차 캡슐 제품을 만들어 냈다.

또한 기존 추출 기계에서 추출 온도와 양을 미세하게 조절할 수 있는 기능을 추가한 제품과 ‘개인 맞춤형 체질 분석 및 한차 캡슐 추천 시스템’을 개발하여 출시할 예정이다.

메디프레소는 이러한 독창적인 제품과 기술력을 인정받아 신세계, 롯데백화점 등 대형 유통사를 중심으로 온·오프라인 판로를 구축하였다.

캡슐 제품은 지난 2년 간 누적 판매가 100만 개를 돌파하고, 올해 하반기 미국 시장 진출을 준비하고 있어 앞으로 지속적인 성장이 기대된다.

국내 농산물을 사용하여 우리 농업 발전에 기여하는 메디프레소의 김하섭 대표는 ”꾸준한 기술 개발을 통해 새로운 사업영역에 도전하며 사회에 도움을 주는 기업이 될 수 있도록 노력하겠다.“는 포부를 밝혔다.

[보도자료출처: 농림축산식품부]

이전화면맨위로

확대 l 축소