확대 l 축소

“선수라면 누구나 우승하고 싶은 대회”… ‘제네시스 챔피언십, 개막 D-20

- 올해 7회째 맞이하는 국내 최대·최고의 골프 대회… 10월 12일부터 나흘간 ‘열전 돌입’

올해로 7회째를 맞이하는 대한민국 최고의 골프 제전 ‘제네시스 챔피언십’ 개막이 20일 앞으로 다가왔다. ‘제네시스 챔피언십’은 다음 달 12일부터 15일까지 나흘간 인천 연수구 송도 소재 잭 니클라우스 골프클럽 코리아(파72)에서 개최된다.

2023 시즌 열 아홉 번째 대회로 진행되는 ‘제네시스 챔피언십’은 총상금 15억 원. 우승상금 3억 원 규모로 펼쳐진다. KPGA 코리안투어 최다 상금 규모 대회 중 하나로 총 120명의 선수가 출전한다.

국내 투어에서 활동하고 있는 선수들은 대부분은 가장 우승하고 싶은 대회로 ‘제네시스 챔피언십’을 꼽는다. 상금 규모도 있지만 우승자에게 주어지는 다양한 특전 때문이다.

먼저 ‘제네시스 챔피언십’ 우승자에게는 3억 원의 우승상금과 부상으로 제네시스 차량이 제공된다. 더불어 PGA투어와 DP월드투어 공동 주관 대회인 ‘제네시스 스코티시 오픈’의 출전권도 지급된다.

현재 시즌 3승을 거두며 제네시스 포인트 1위에 위치한 고군택(24.대보건설)은 “’제네시스 챔피언십’은 선수라면 누구나 우승하고 싶은 대회다. 투어 데뷔 첫 해부터 매 시즌 우승을 목표로 한 대회는 ‘제네시스 챔피언십’뿐”이라며 “상금 규모가 클 뿐 아니라 우승으로 해외투어를 경험할 수 있다. ‘제네시스 챔피언십’에서 꼭 우승을 추가할 것”이라는 바람을 전했다.

또한 ‘제네시스 챔피언십’은 130%의 비율로 제네시스 포인트가 분배된다. 우승자에게는 1,300포인트가 주어진다. KPGA 코리안투어에서 가장 높은 제네시스 포인트인 1,300포인트가 걸려있는 이번 시즌 마지막 대회다. 따라서 그 어느 때보다 참가 선수들의 치열한 경쟁이 펼쳐질 것으로 보인다.

고군택에 521.23포인트 차로 제네시스 포인트 5위에 자리하고 있는 함정우(29.하나금융그룹)는 “’제네시스 챔피언십’에서 우승하면 1,300포인트를 받을 수 있다. 제네시스 포인트 순위를 1위까지 끌어 올릴 수 있는 절호의 기회”라며 “’제네시스 대상’ 경쟁에서 유리한 위치를 선점할 수 있는 분수령이 될 대회다. 반드시 우승을 해 ‘제네시스 대상’을 꼭 차지할 것”이라고 이야기했다.

‘제네시스 챔피언십’은 출전 선수들이 대회 기간 동안 최고의 컨디션을 유지할 수 있도록 지원하는 섬세한 배려도 돋보인다.

대회 기간 동안 참가 선수 전원에게 숙소를 지원한다. 제네시스 포인트 상위 랭킹 선수와 역대 우승자에게는 제네시스 차량도 제공한다. 대회장 내에는 최상의 연습 환경을 구축해 선수들이 최고의 환경에서 경기를 준비할 수 있도록 하고 있다.

선수들의 조력자인 캐디에 대한 예우 또한 눈길을 끈다. 우승 선수의 캐디에게도 ‘캐디 트로피’를 함께 제공한다. 캐디를 위한 홀인원 부상도 준비돼 있다. 대회 코스 17번홀 내에서 홀인원을 최초 기록한 선수와 캐디에게는 제네시스 차량을 각각 지급한다.

PGA투어에서 활동하고 있는 2019년 ‘제네시스 챔피언십’ 우승자이자 이번 대회에 출전하는 임성재(25.CJ)는 “2019년 당시 많은 팬들이 대회장을 찾아 주셔서 큰 응원을 보내주셨다. 아직도 그 순간을 생생하게 기억하고 있다”며 “‘제네시스 챔피언십’은 PGA투어 대회와 견주어도 손색이 없는 대회다. 훌륭한 토너먼트 코스에서 대회가 개최되기도 하지만 선수와 캐디의 가치를 한 층 더 높여주는 대회다. 선수로서 자부심이 생기는 대회”라고 말했다.

이처럼 ‘제네시스 챔피언십’은 2017년 출범한 이래 ‘최고의 선수’ ‘최고의 코스’, ‘최고의 갤러리’가 함께 만들어가는 ‘국내 최대·최고의 골프 대회’로 자리매김했다.

2018년 대회서는 약 3만 1천 명의 갤러리가 방문해 ‘역대 최초 KPGA 코리안투어 갤러리 3만 명 입장’이라는 역사를 써냈다. 2019년 대회서는 1라운드부터 최종라운드까지 약 3만 8천명의 골프 팬들이 대회장을 찾았다. 이는 ‘역대 KPGA 코리안투어 단일 대회 최다 갤러리 방문’ 기록이다.

올 시즌 ‘제네시스 챔피언십’ 관람을 원하는 팬들은 ‘제네시스 부티크(shop.genesis.com)’ 회원가입 후 입장권을 구매할 수 있다. 이번 대회 입장권은 ‘그라운드 입장권(일일권/전일권)’, ‘챔피언십 라운지 입장권’, ‘제네시스 스위트 입장권’까지 세 종류로 구성돼 있다.

‘제네시스 부티크’를 통한 입장권 온라인 판매는 10월 9일(월) 종료되며 이후에는 현장 판매만 진행될 예정이다.

한편 ‘제네시스 부티크’는 고객 맞춤형 프리미엄 상품과 서비스를 제공하는 통합 온라인몰로 제네시스가 지향하는 삶의 방식과 가치에 부합하는 브랜드를 발굴하고 고객의 럭셔리 라이프스타일을 고려한 상품을 제안한 한층 차별화된 경험을 제공하고 있다.

[보도자료출처: KPGA]

이전화면맨위로

확대 l 축소