확대 l 축소

제주국제해양레저박람회로 재기 옵서(빨리 오세요)!

9. 1.(금)~9. 3.(일) 해양레저관광 전시·체험행사 및 전문가 토론회 개최

해양수산부와 제주특별자치도가 공동 주최하는 ‘제4회 제주국제해양레저박람회’가 9월 1일부터 9월 3일까지 3일간 제주국제컨벤션센터와 제주도 일원에서 열린다.

해양수산부는 해양관광을 널리 홍보하고 해양레저산업의 저변을 확대하기 위해 2020년부터 제주특별자치도와 국제해양레저박람회를 개최해 오고 있다. 올해 제4회 행사는 ‘지속가능한 해양 혁신, 바다에서 찾는 새로운 희망’이라는 주제로 진행되며, 말레이시아, 필리핀 등 6개국 34개 기관 및 업계에서 3,000여 명이 참여할 예정이다.

전시관에는 참가국이 마련한 국제관(글로벌 네트워크관), 해양레저(서비스·용품) 산업관, 해양환경보호 캠페인관 등 68개 부스를 운영하여 해양레저산업 관련 다양한 정보를 제공하고, 이 외에 폐선 목재를 활용한 요트모형 조립, 폐 세일(Sail, 돛) 원단으로 복주머니 만들기 등 폐자원 재활용 프로그램과 풀장 요가, 서핑체험 등 9개의 실내·외 무료 체험이 운영된다. 특별세션으로는 가수 ‘이정’의 음악과 함께하는 토크쇼와 방송인 ‘썬킴’의 인문학 강좌도 열린다.

이와 함께, ?세계 해양스포츠 관광의 국제적 동향(9. 1. 10:00~12:00) ?제주 스포츠 관광의 새로운 콘텐츠 개발(9. 1. 15:30~17:00) 등 총 3차에 걸친 국내·외 전문가 토론회도 진행될 예정이다.

조승환 해양수산부 장관은 “한 곳에서 해양레저 관련 전시와 체험행사를 함께 즐길 수 있는 이번 박람회에 가족과 함께 오셔서 제주 바다와 다양한 체험을 즐겨보시길 권한다.”라며, “이번 행사가 높아진 해양레저에 대한 관심에 부응하고, 관련 산업도 발전하는 계기가 되기를 바란다.”라고 말했다.


[보도자료출처: 해양수산부]

이전화면맨위로

확대 l 축소