브런치란 'Breakfast'와 'Lunch'를 합성해서 만든 영어 단어로, 국립국어원에서는 어울참으로 순화를 권장했지만, 현실은 아점(아침 겸 점심의 줄임말). 결국, 표준국어대사전마저도 '아점'이란 단어를 "아침 겸 점심으로 먹는 밥을 속되게 이르는 말"이라고 인정하였다.
그 중 경기도 성남에 있는 '호텔더일마'는 브런치카페 중 이국적인 분위기와 메뉴로 여유로운 오후를 더욱 특별하게 만들어주는 곳이다.
호텔을 모티브로 하여 독특한 공간감을 주고 중후한 빈티지 바 카운터와 호텔의 영업 시스템인 체크인 형태의 주문 방식은 호텔을 더욱 연상시킨다. 실내에 자리 잡은 커다란 벤자민 트리는 청량하면서도 따뜻한 분위기를 주며 이색적인 분위기를 한층 더 올려준다.
이곳은 2017년에 런칭한 컨템포러리 패션 브랜드 'THEILMA(더일마)' 에서 런칭한 첫 플래그십 매장이자 첫 FNB 매장으로로, 브런치와 커피는 물론 감도 높은 편집샵이 함께하여 식사와 쇼핑을 한번에 즐길 수 있는 다채로운 공간이다.
프랑스 가정식인 갈레트를 보다 대중적이고 친숙한 브런치의 형태로 재해석한 크레페 메뉴가 있으며, 시금치 계란 크레페와 토마토 라구 크레페가 시그니처 메뉴로서 자리하고 있다.
넓은 좌석과 아름다운 공간감, 사진 찍기 좋은 스팟으로 데이트 장소, 가족 모임, 업무 미팅 등 모임 장소로 사랑 받고 있으며, 런치 장소 이외로도 플리마켓, 영화 상영, 다양한 브랜드의 팝업 행사가 개최되는 등 다양한 컨텐츠로 볼거리가 많다.
가끔 여행을 온 듯한 분위기의 매장이 간혹 보인다.
이런 매장들 중 손에 꼽히는 분위기를 자랑하는 '호텔더일마', 가까운 곳에서 힐링을 하고 싶다면 방문해보는 것을 추천한다.
매장 위치 : 경기 성남시 수정구 사송로77번길 35 1층
영업 시간 : 10:00 ~ 19:00 (브런치 라스트오더 16:30 / 음료 라스트오더 17:30)
문의 번호 : 0507-1377-5867
-
글쓴날 : [2023-08-31 09:45:34.0]
Copyrights ⓒ 뉴스앤피플 & newspeople.co.kr, 무단 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