확대 l 축소

특허청, 온라인 취득 가능! '지식재산 학사학위' 도전하세요

특허청, 2023년 2학기 지식재산학 학점은행 수강생 모집(8.16~25)

특허청 국제지식재산연수원이 8월16일부터 25일까지 2023년 2학기 지식재산학 학점은행 온라인 수강생을 모집한다.

수강생은 신청자 중 선착순으로 정해지며, 2학기 수업은 8월30일부터 12월12일까지 15주간 진행된다. 지식재산개론, 지식재산 출원실무 등 11개 과목이 개설되며, 1인당 최대 7개 과목(21학점)까지 수강할 수 있다.

지식재산학 학점은행은 지식재산과 관련된 법·소송, 지식재산 창출·관리전략 등 전문지식을 배울 수 있는 온라인 학사학위 과정이다. 고등학교를 졸업했거나 동등 학력 이상을 가진 국민이라면 누구나 무료로 수강할 수 있으며, 일정 학점을 이수하면 교육부 장관 명의로 학사학위를 받을 수 있다.

지식재산 실무역량 시험인 지식재산능력시험(IPAT)에서 획득한 점수등급(1~4등급)에 따라 최대 25학점까지 전공학점으로 인정되며, 변리사나 변호사, 산업보안관리사 등 관련 자격증을 소지한 경우에도 일부 학점을 인정받을 수 있다.

특허청과 학점교류 협약을 맺은 대학의 재학생은 지식재산학 학점은행을 통해 수강한 과목의 학점을 소속대학의 학점으로 인정받을 수도 있다. 이번 학기에는 충남대, 전북대 등 총 12개 대학과 학점교류를 진행한다.

특허청 김태응 국제지식재산연수원장은 “다양한 산업현장에서 지식재산권의 이해는 중요한 역량이 될 것”이라며 “질 높은 교육을 제공함으로써 수강생들이 전문성을 갖춘 인재로 거듭날 수 있도록 적극 돕겠다”고 밝혔다.

한편, 수강신청 및 관련내용 확인은 지식재산학 학점은행제 누리집을 통해 가능하다. 문의는 한국발명진흥회로 하면 된다.

[보도자료출처: 특허청]

이전화면맨위로

확대 l 축소