신축년 소의 해에 최고급 소프트웨어 인재를 양성하는 ‘SW마에스트로’ 과정에 참여할 소처럼 근면성실한 연수생을 모집한다.
과학기술정보통신부와 정보통신기획평가원(원장 전성배)은 2021년도 ‘제12기 SW마에스트로’ 과정에 참여할 연수생 150명을 1월 18일부터 2월 18일까지 모집한다.
SW마에스트로는 SW분야 최고 전문가들의 집중 멘토링과 심화학습을 통해 기술역량과 창의력을 갖춘 최고급 소프트웨어 인재를 양성하는 과정이며, 2010년부터 시작되어 2020년까지 매출액 100억원 이상 기업 4개를 포함하여 110개 수료생 스타트업이 왕성히 활동 중이다.
연수생으로 선발되면, SW마에스트로 연수센터(서울 강남구 역삼동 소재) 및 온라인 화상회의시스템을 통해 76명의 SW전문가(멘토)의 도제식 집중 멘토링을 받으며, 창의 도전형 프로젝트를 수행하게 된다.
선발된 연수생에게는 6개월간 매월 100만원의 장학금과 노트북 등 IT기기, 프로젝트 활동비 및 특허 컨설팅 비용 등이 지급되며, 희망 진로에 따라 연수 아이템의 창업을 위한 실전 창업 준비 및 컨설팅, 유망 SW전문기업과의 인턴십을 통한 취업 추천 및 취업 면접 컨설팅 등이 지원된다.
또한, 연수가 종료되면 우수자 15명에게는 과기정통부 장관이 수여하는 인증서와 5주간의 글로벌 SW교육 등이 제공될 예정이다.
제12기 연수생 신청은 SW마에스트로 누리집을 통해 1월 18일부터 2월 18일까지 가능하다.
2005년 12월 31일 이전 출생한 고등학생, 대학(원)생 및 취업준비생이면 학력과 연령에 관계없이 누구나 지원할 수 있고, 1차 코딩 테스트 및 2차 코딩 테스트, 3차 심층 면접을 거쳐 최종 150명 내외가 선발된다.
보다 자세한 정보는 1월 27일 유튜브 설명회를 통해 비대면 온라인으로 생중계되며, SW마에스트로 교육과정 안내와 지원혜택, 선발과정 소개 및 채팅을 통한 질의응답 등의 순서로 진행될 계획이다.
과기정통부 김정삼 소프트웨어정책관은 “SW마에스트로는 창의, 도전적이고 성장 잠재력이 뛰어난 SW개발자들을 지도하여 최고급 SW인재로 양성하는 프로그램이다.”라며, “SW 분야의 최고전문가가 되고 싶은 꿈과 열정을 가진 SW인재들의 많은 관심을 바란다.”라고 밝혔다.
[보도자료출처: 과학기술정보통신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