해양수산부는 8월 1일부터 8월 10일까지 ‘우리 집 바다 한입’ 수산물 집밥 요리법 누리소통망(SNS) 댓글 공모전을 진행한다.
이번 공모전은 각 가정에서 즐기는 수산물 요리법을 함께 공유하여 국민들이 수산물을 더욱 쉽고 맛있게 즐길 수 있도록 하기 위해 기획됐다.
참여를 희망하는 사람은 해양수산부 인스타그램(@korea_mof)과 블로그(blog.naver.com/koreamof)를 통해 공모전 게시글에 접속하여 각 가정에서 촬영한 수산물 요리 사진과 간단한 요리법을 댓글로 제출하면 된다. 심사를 거쳐 선정된 200명에게는 여름철 대표 보양 수산물인 전복·조피볼락(우럭)·민물장어를 증정한다. 해당 수산물은 현재 진행 중인 ‘양식 수산물 요리 경연대회’의 예선전(7. 10.~8. 31.) 주제 수산물로, 당선자들은 이를 조리하여 해당 대회에 참여해볼 수도 있다.
조승환 해양수산부 장관은 “장마 이후 습한 무더위가 계속되는 요즘, 영양가가 풍부한 우리 수산물을 드시고 기력을 회복하시길 바란다.”라며, “이번 공모전에 많은 국민들께서 참여하셔서 각 가정만의 특별한 수산물 요리비법을 마음껏 소개해주시길 부탁드리고, 이번 기회를 통해 우리 수산물 요리법이 널리 확산되길 기대한다.”라고 말했다.
[보도자료출처: 해양수산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