확대 l 축소

새만금개발청, 공공 빅데이터 활용 공모전 개최

새만금의 공공?빅데이터를 활용한 아이디어 및 정책과제 공모

새만금개발청은 6월 26일부터 8월 18일까지 54일간 '2023 새만금 공공?빅데이터 활용 공모전'을 개최한다.

새만금개발청은 2018년부터 공공?민간 협업, 공익적 활용을 바탕으로 새만금의 기반시설, 입주기업 정보 등 다양한 공공데이터를 개방하고 있다.

처음 진행되는 이번 공모전은 새만금 사업의 공공 이익 증진에 기여할 수 있는 아이디어와 정책과제 발굴을 위해 마련됐다.

대한민국 국민이면 누구나 개인 또는 팀으로 응모할 수 있으며, 공모 분야는 ①새만금 데이터 아이디어 기획, ②새만금 빅 데이터 분석?활용 2개 부문으로 진행된다.

접수된 공모작은 1차 서류심사, 2차 발표심사를 통해 최우수 각 1점, 우수 각 2점을 선정할 예정이며, 수상자(팀)에 대해서는 새만금개발청 청장상 및 상품(또는 상품권)이 수여된다.

공모전과 관련된 자세한 사항은 새만금개발청 누리집과 전국 공모전 안내 사이트인 올콘 및 콘테스트코리아에서 확인할 수 있다.

정인권 기획조정관은 “이번 공모전은 국민이 직접 공공이익 증진을 위해 정부 정책 발굴 과정에 참여할 수 있는 민관 협력 모델(거버넌스 모델)로서 의미가 크다.”라면서, “앞으로 국민이 공공데이터를 폭넓게 활용할 수 있도록 공공데이터 개방과 아이디어 공모전 등 다양한 시책을 적극적으로 추진하겠다.”라고 말했다.


[보도자료출처: 새만금개발청]

이전화면맨위로

확대 l 축소