확대 l 축소

국무조정실, 정부-시민사회 온라인 소통플랫폼 '시민통통' 리뉴얼 오픈

시민사회 지식정보, 이제는 ‘시민통통’에서 모두 찾아볼 수 있어요!

그간 시민사회단체에서는 시민사회 정보를 얻기 위해서 해당 누리집을 찾아 관련 자료를 얻으면서 상당한 시간과 노력을 투자해야만 했다.

이에, 시민사회단체에서 지속적으로 요구해오던 정책연구, 시민사회 통계지표, 교육, 법령 등 다양한 종류의 시민사회 지식정보를 DB화하여 제공하고, 시민사회 일자리, 회의공간(화상회의 포함) 등을 온라인 플랫폼 내에서 공유하고 나눌 수 있는 시스템을 구축했다.

국무총리실은 정부와 시민사회 간의 소통을 강화하고자 운영중인 온라인 소통플랫폼 ‘시민통통’을 시민친화적이고 그동안 지속적인 시민수요를 담아 새롭게 리뉴얼하여 6월 9일 오픈한다고 밝혔다.

이번 개편은 지난 2020년 12월 30일에 ‘시민통통’ 플랫폼을 처음 개통하여 운영 3년차를 맞은 시점에서 그동안 부족했던 시민사회 수요를 충족하기 위한 중심 콘텐츠의 기능보강과 고도화를 도모했고, 정부?지자체가 파트너가 되어 전국 지자체의 다양한 시민사회 정보교류의 장으로도 충분히 활용될 전망이다.

정부는 시민사회의 다양한 조직과 지역단위까지 정부와 상시적으로 소통하고 정책을 공유?숙의할 수 있는 시민사회 메인플랫폼으로 조기에 내실화?안정화?활성화하는데 총력을 기울일 방침이며, 시민의 삶의 질을 높이는 다양한 정책들이 많이 제언되기를 기대한다고 했다.

한편 소통플랫폼은 인터넷과 모바일 검색창에 ‘시민통통'을 검색하면 언제 어디서나 시민 누구나 방문 이용이 가능하다.

[보도자료출처: 국무조정실]

이전화면맨위로

확대 l 축소