확대 l 축소

보건복지부, 첨단재생의료, 합동 설명회가 찾아갑니다!

첨단재생의료실시기관 지정 공모 및 임상연구제도 전국 합동 설명회

보건복지부와 유관기관이 2023년 첨단재생의료실시기관 지정 공모를 안내하고 재생의료 임상연구를 활성화하기 위해 4월 26일부터 5월 11일까지 4회에 걸쳐 전국 권역별 찾아가는 합동설명회를 실시한다.

‘첨단재생의료실시기관’ 지정을 희망하는 의료기관이나 ‘첨단재생의료 임상연구 실시’를 계획하고 있는 연구자는 4월 21일까지 찾아가는 전국 합동 설명회에 참가 신청하면 자세한 안내를 받을 수 있다.

이번 설명회는 2023년 첨단재생의료실시기관 지정 공모 및 임상연구제도를 전반적으로 안내하기 위한 것으로, 4월 26일 14시, 4월 27일 14시, 5월 2일 14시, 5월 11일 14시, 총 4회에 걸쳐 진행되며, 설명회에 참석을 희망하는 기관은 첨단재생의료 누리집을 통해 참가 신청서를 내려받아 4월 21일, 오후 6시까지 이메일로 제출하여야 한다.

첨단재생의료실시기관 지정 신청은 공고기간(4.10~12.22) 동안 상시적으로 접수 가능하며, 연내 지정을 희망하는 의료기관은 심사 기간을 고려하여 8월말까지 지정 신청서를 접수할 것을 권장한다. 기타 상세한 일정 및 추가 안내사항은 공고문을 통해 확인할 수 있다.

보건복지부 김영학 재생의료정책과장은 “올해부터 신청 대상이 의원급 이상 의료기관으로 확대됐고 지정기준을 간소화하여 정비하는 한편, 임상연구 기반과 연구역량을 갖춘 ‘의약품 등 임상시험 실시기관’도 희망시 ‘조건부 지정’을 받아 충분한 준비기간을 거쳐 지정받을 수 있도록 집중 유치할 계획이므로 관심있는 기관들의 많은 참여을 바란다”라고 당부했다.

[보도자료출처: 보건복지부]

이전화면맨위로

확대 l 축소