확대 l 축소

백신실증지원센터 온라인 준공식 개최

국제 수준의 백신 생산시설로 기업의 백신 개발과 생산 지원 실시

(재)백신글로벌산업화기반구축사업단은 12월28일 ‘백신실증지원센터 준공식’을 온라인 방식으로 개최하였다.
?
산업통상자원부는 국내 백신산업 육성과 글로벌 시장진출 지원을 위해 (재)백신글로벌산업화기반구축사업단의 백신실증지원센터에 국제 규격의 시설을 갖춘 백신생산 대행시설 및 장비 구축을 지원하여 왔다.
?
수두백신, 세포배양 독감백신 등 동물세포를 이용하여 생산하는 백신의 공정개발 및 생산을 지원할 수 있는 동물세포실증지원센터를 경북안동 백신산업클러스터에 구축하고,
?
폐렴백신, 자궁경부암백신 등 미생물을 이용하여 생산하는 백신의 공정개발 및 생산을 지원하기 위하여 전남화순 백신산업특구에 미생물실증지원센터를 구축하였다.
?
성윤모 장관은 영상 축사를 통해 “안동, 화순 두 지역의 백신실증지원센터 준공을 축하하며, 기업들의 백신 개발과 생산을 지원하여 우리나라 백신산업 육성에 중추적 역할을 하길 기대한다”면서,
?
백신 개발 기업의 투자 리스크를 줄이고 보다 효율적인 연구개발과 생산이 가능하도록 앞으로도 정부 지원을 강화해나갈 것이라고 밝혔다.
?
현재 양 센터는 백신을 개발 중인 국내 기업들과 업무협약을 맺고 전임상 및 임상시료 생산을 지원하고 있으며, 향후 백신 기업들의 글로벌 진출을 지원할 계획이다.

[보도자료출처: 산업통상자원부]

이전화면맨위로

확대 l 축소