전국 곳곳에는 현지인의 인정을 받는 식당들이 있다. 맛도 맛이지만, 정직한 운영과 구수한 인심으로 사랑받는 식당들은 현지인 단골이 손님의 주를 이뤘지만, 최근 여행에서도 현지의 맛을 찾는 이들이 늘어 여행객의 비율이 크게 높아졌다.
오늘 소개할 곳은 경북 문경시 문경읍 상초리에 있는 '광성식당'이다.
이곳은 문경새재 도립공원 입구에 위치하고 있어서 접근성이 아주 좋고 약돌 돼지와 문경 오미자로 만든 오미자 막걸리의 궁합 뛰어나 사랑 받는 맛집이다.
문경에서만 생산되는 거정석(약돌)을 먹여서 키운 문경 약돌돼지는 일반 돼지에 비해 불포화지방산 및 필수아미노산 함량이 높아 더욱 쫄깃하고 부드러우며 풍미가 아주 우수하다고 익히 알려져있다.
그런 특별함 덕분인지 KBS 촬영팀 및 다른TV 의 드라마 촬영팀들이 오래전부터 애용해 왔다고 한다.
늘 내 가족이 먹는다는 생각으로 매일 신선한 채소들과 재료들로 손님들에게 제공하고 있으니 건강에 해를 끼칠 염려도 없다.
주문과 동시에 고등어와 약돌돼지구이를 만들기에 갓 구워낸 음식을 맛볼 수 있으니 이보다 더 좋은 식사를 하기는 어렵다.
어머니의 손맛이 들어간 음식과 푸짐하고 맛 좋은 고기가 먹고 싶다면 '광성식당'을 찾아 보는 것이 어떨까.
주소: 경북 문경시 문경읍 상초리 288-54
영업시간: 매일 09:00 - 19:00 (라스트오더19:00)
예약문의: 054-572-3466
-
글쓴날 : [2023-03-17 14:56:34.0]
Copyrights ⓒ 뉴스앤피플 & newspeople.co.kr, 무단 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