일본에 가본 적이 있는가?
우리 나라와 비슷하면서도 다른 느낌, 깔끔한 건물들과 벚꽃이 어울리는 풍경들을 갖추고 있으면서도, 그 곳만의 자유로운 문화와 분위기는 귀국하면서도 다시 가고 싶게 만든다.
여러 요소 중 일본을 여행할때 가장 사랑받는 요소는 바로 음식인데, 재료 사용은 단순하지만, 정교하고 오랜 시간 동안 정성을 담는 조리 방식으로 깔끔하면서도 퀄리티 높은 맛이 매력이다.
오늘 소개할 곳은 그러한 일본의 분위기와 음식을 그대로 가져온 듯한 느낌의 일식 맛집, 서울 마포구 연남동의 "정소바"이다.
덮밥과 소바, 그리고 카츠와 튀김류를 주로 판매하는 매장이다.
일본풍의 느낌이 나게 인테리어에 신경을 써 눈에 딱 띄는 외관을 가지고 있으며, 포토존까지 따로 준비되어있어 사진 찍기도 좋은 곳이다.
화학 조미료를 일체 사용하지 않고, 여러 야채들과 가쓰오부시를 오랜 시간 우려낸 깊이감 있고 깔끔한 육수를 사용하여 소바를 만들고 있다.
또한 이 곳의 그라브락스는 이 곳만의 방식으로 24시간 숙성 후 사용하여, 특유의 쫄깃함과 연어 특유의 비린내를 잡아 깔끔한 연어덮밥을 즐길 수 있으며, 숙성 연어 사시미 또한 단품으로 판매하고 있어 연어만 즐길 수도 있다.
생존 목적으로만 식사를 하는 것이 아닌 요즘, 요리 또한 예술이 될 수 있으며, 음식 한 그릇이 작품이 될 수 있다는 사실을 이미 많은 사람들이 알고 즐기고 있다.
그렇다면 특별한 순간이 필요한 날, '정소바'에 방문해보는 것이 어떨까.
매장 위치 : 서울 마포구 연남동 382-16 1층
영업 시간 : 11:30 ~ 21:00 (20:30 라스트오더), 매주 화요일 정기휴무
문의 번호 : 02-336-9308
-
글쓴날 : [2023-03-15 10:12:02.0]
Copyrights ⓒ 뉴스앤피플 & newspeople.co.kr, 무단 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