확대 l 축소

농가의 창고를 고쳐 만들어진 감성 넘치는 카페 "오스갤러리"

요즘은 디저트 투어를 하는 사람들이 많아졌다. 

음식 맛집을 찾아다니는 대신 다양한 베이커리나 카페를 찾아다니며 디저트의 달달함을 즐기려는 사람들이 많아진 것이다. 

그 덕분에 강릉, 부산, 제주도 등 다양한 국내 여행지뿐만 아니라 전국 각지에는 인기 장소로 불리는 카페들이 늘어나고 있다.

그중 오늘 소개할 카페는 전북 완주군 소양면에 있는 맛집 '오스갤러리'이다.

저수지 오성제 옆에 있는 '오스갤러리'는 원래 농가의 창고를 고쳐 만들어진 카페이다.

'오스갤러리'는 생채기 가득한 나무, 가장자리가 바스러진 벽돌은 일부러 만들 수가 없듯 버려진 자재로 지어 낡고 버려진 것들은 대체할 수 없는 아름다움을 품고 있다. 

작가들의 전시를 분기마다 새롭게 기획하여 15년 남짓한 기간에 200명이 넘는 작가와 협업하여 단순한 카페가 아닌 수많은 작품을 통한 문화가 머무르며 새로운 예술이 들어올 때마다 힘을 얻어 새롭게 선보이는 특별한 공간이다.

특히 '오스갤러리'와 같이 운영되는 전주 아원 고택은 200년 넘은 한옥을 해체해 이축한 한옥으로 우리 고유의 전통 한옥을 중심으로 현대적인 건축의 미술관과 한옥스테이가 공존하는 복합 문화공간으로 최근 방탄소년단이 다녀가 더욱 유명해졌다.

전북 소양면 송광사와 위봉사 사이 오성마을 정자 옆 왼쪽 길 저수지 앞에 있는 이곳은 전주 근교로 가볼 만한 곳 꼽힌다.

위생, 청결, 친절을 굉장히 중요하게 생각하는 매장이기 때문에 위생 걱정 없이 편하게 방문할 수 있고 인테리어도 깔끔해 편안한 마음으로 방문하기 좋은 '오스갤러리'.

맛있는 커피와 디저트를 맛보고 싶다면 꼭 이곳에 방문하는 것을 추천한다.



주소: 전북 완주군 소양면 대흥리 409-2
영업시간: 매일 09:30~19:00
예약문의: 0507-1406-7116

이전화면맨위로

확대 l 축소