확대 l 축소

담백하고 깔끔하며 진한 맛의 푸짐한 양의 쌀국수를 먹을 수 있는 곳 "포포이"

우리나라에서 익숙한 국수는 밀을 사용하여 면을 뽑는 국수가 일반적이다. 그러기에 과거부터 국수는 한 끼 식사보다는 끼니를 대신하거나 요깃거리 정도의 인식이 고정된 것도 사실이다. 그만큼 한국사람들에게 진정한 한 끼 식사로 인정받기 위해서는 쌀이 필수적으로 밥상 위에 올려져 있어야 한다는 이야기이다.

이토록 쌀을 사랑하는 우리나라 사람들에게도 면 요리는 빼놓을 수 없는 소울푸드이다. 그래서일까 언제부터인지 쌀을 이용한 면 요리 쌀국수가 한국에서 큰 사랑을 받고 있다. 오늘은 이 쌀국수에 관한 이야기와 소개를 해보고자 한다.

대구 북구 침산동에 있는 '포포이'을 소개하려 한다. 이곳은 저렴한 가격으로 질 좋은 쌀국수를 맛볼 수 있는 곳을 많은 사람의 발길이 끊이지 않고 있다.

'포포이'는 북구청역 1번 출구에서 도보 10분 정도에 있는 침산동 맛집이다. 침산청구타운 아파트 도로변 상가의 초록색 타일로 덮인 감성 있는 외관을 가진 가게이며 매장 외부에 메뉴를 알기 쉽도록 배너가 설치되어 있기 때문에 고객들이 매장 내부를 방문하지 않더라도 메뉴를 손쉽게 파악할 수 있어 편리하다.

오픈한지 오래되지 않은 신상매장으로 5개의 테이블 정도로 구성된 작고 아담한 매장으로 인테리어가 깔끔하게 되어있으며 테이블마다 콘센트가 비치되어 있어 대표님의 손님을 위한 배려를 엿볼 수 있으며 쌀국수를 맛있게 먹는 법도 테이블마다 적어놓으셨기 때문에 참고하여 메뉴를 더 맛있게 즐길 수 있다.

베트남 음식에도 동남아 음식의 향신료인 고수에 대한 거부감이 있는 손님들을 위해 기본적으로 모든 메뉴에 고수가 들어가지 않으며, 고수를 넣어드시는 분들은 요청하시면 준비를 해주시며 메뉴에 재료를 아끼지 않고 듬뿍듬뿍 올라가 있어 매우 푸짐하다.

전체적인 음식이 매우 기름지지 않고 담백하고 깔끔하며 진한 맛의 푸짐한 양을 저렴한 가격대에 즐겨볼 수 있기 때문에 가성비가 좋은 매장이며 대표님께서 직접 친절하게 손님을 응대해주셔 다녀가신 손님들의 만족도와 재방문율이 매우 높은 매장이다.

향에 예민한 사람도 누구나 먹을 수 있게끔 베트남 가정식을 한국식 입맛으로 재해석하여 레시피를 만든 매장으로 한국인들의 입맛에 딱 맞는 맛을 자랑하며  들어가는 음식의 재료를 정말 아끼지 않고 직원과 대표님 모두가 친절하게 응대하며 매우 청결하게 매장을 관리하기 때문에 한 번쯤 가볼 만한 대구 쌀국수 맛집이다.

쌀쌀해진 요즘 날씨 따뜻한 쌀국수를 '포포이'에서 사랑하는 가족과 친구들과 함께 먹어보는 게 어떠한가.



주소: 대구 북구 침산동 431-2
영업시간: 화~일 11:00~21:00 (매주 월요일 정기휴무)
예약문의: 0507-1374-2663

이전화면맨위로

확대 l 축소