태양처럼 뜨거운 한여름에도, 얼음장 같은 한겨울에도 언제든 가서 즐길 수 있는 편안한 장소가 있다.
바로 카페이다.
시원한 아메리카노와 따뜻한 라떼가 있는 카페는, 남녀노소 사시사철 방문하기 좋은 공간이라고 할 수 있다.
특히 혼자 생각의 시간을 가지거나, 내 입에 맞는 커피 맛을 찾거나, 감성적인 사진을 찍기 위해 방문하는 등 카페로 향하는 목적과 이유가 다양해진 요즘 나에게 맞는 카페를 찾으려는 시도는 더욱 많아지고 있다.
그 중 오늘 소개해 볼 곳은 경기 광명시에 위치한 예비사회적기업이자, 소셜벤처인 ‘주식회사 이웃컴퍼니’가 운영하는 공정무역&친환경 카페 두 곳이다.
처음 오픈한 곳이 철산동 주택가에 있는 카페 ‘스페이스이웃’, 그리고 최근에 오피스 상권인 소하동 G타워에 ‘이웃공장’을 오픈했다.
두 매장 모두 FLO국제공정무역기구에서 인증한 공정 무역 생두(공정무역 커피)와 열대우림 보호를 위한 레인포레스트 얼라이언스 인증 생두(이웃커피)를 직접 로스팅한 원두를 사용하는 매장이며, 유기농법으로 생산한 품질 좋은 생두만을 사용하여, 깊고 신선한 에스프레소의 풍미를 즐길 수 있으며,
생두를 직접 로스터기에 볶기 때문에, 이웃만의 풍미가 있는 부드럽고 여운이 남는 커피 맛을 느낄 수 있다.
시그니쳐 메뉴 중 하나인 보리커피는 보리만으로 커피 맛을 낸 무카페인 음료로, 카페인을 못 드시는 분들도 충분히 커피 맛을 즐길 수 있는 메뉴이기 때문에, 평소 커피와 카페인에 대해 거부감을 느꼈던 분이나 임산부, 노약자 분들께 추천하고 싶은 메뉴이다.
공정무역 에스프레소에 첨가물 없이 공정무역 유기농 설탕과 유기농 바닐라빈 만을 사용해 직접 만든 수제 바닐라 시럽을 사용한 바닐라라떼는 인공향에 익숙한 사람들에게 자연 재료만으로도 커피와 바닐라가 어우러진 고급스러운 풍미의 바닐라라떼의 경험을 선물한다.
친절하고 친환경에 매우 관심이 많은 사장님이셔서 일회용품인 빨대, 테이크아웃 용기와 매장의 대부분의 집기들이 친환경 소재로 되어 있다.
공정무역과 친환경 제품 이용, 판매로 새로운 사회적 가치와 선한 영향력을 만들어내는 카페!
‘스페이스이웃’과 ‘이웃공장’, 건강하고 환경을 고려한 제품들로, 믿고 먹을 수 있는 음료를 찾고자 한다면, 지금 방문하여 직접 느껴보는 것은 어떨까.
스페이스이웃 매장 위치 : 경기 광명시 시청로101번길 9-4 1호
영업 시간 : 매주 일요일 10:30 ~ 18:30 (인근 재개발 공사 완료 후 개점 요일 변경 가능)
문의 번호 : 010-4855-6802
이웃공장 매장 위치 : 경기 광명시 소하로190, 광명G타워 B1 g167호
영업 시간 : 매주 평일 10:30 ~ 18:30
문의 번호 : 010-4855-6802