확대 l 축소

밝은 분위기에서 이쁜 도자기 공예를 할 수 있는 곳 "라움아틀리에"

요즘 들어 각종 매체를 통해서도 길거리를 거닐다가도 공방이라는 말을 어렵지 않게 만나볼 수 있다. 

공방이라는 말은 조선 시대의 육방 중 하나로 토목, 건축, 공예 등의 일을 담당하던 것이었으나, 오늘날에는 장인들의 작업실을 의미하고 있다. 미술, 목공예, 가죽, 도기 심지어 프라모델까지 그 종류도 참으로 다양하다.

아무래도 장인의 작업실이라는 말처럼 일반사람들에게는 왠지 모를 벽으로 느껴지기도 하지만, 사실 그렇게 겁을 낼 필요도 없거니와 생각보다 일반사람들에게도 많이 개방되어 공방을 찾아 전문 기술을 배우거나 내 손으로 직접 무엇인가를 만들어가는 의미 있는 활동을 하는 사람들도 우리 주변에 적지 않게 만나볼 수 있다.

그중 대구 중구 공평동에는 '라움아틀리에'가 있다.

이 곳은 공방에서 클래스를 듣고 난 후 매장에서 이후 작업 굽고, 말리고, 굽고 유약 등 추후 작업을 꼼꼼하게 해서 마무리 작업을 잘 해주는 곳이다.

공방에서 가르쳐 주시는 선생님께서 밝고 활기차고 즐거운 분위기에서 가르쳐 주셔 클래스 듣는 동안 지루하지 않게 할 수 있다.

주차는 불가능하지만 주변에 공영 주차장을 이용해 주차할 수 있어 언제든 편하게 방문할 수 있다. 

공방 근처에 같이 운영하는 소품 샵이 있어 클래스 이후 소품샵에 가서 이것저것 구경하며 데이트를 즐길 수 있다.

밝은 분위기에서 예쁜 도자기 공예를 할 수 있는 만큼 관심이 있는 분들이라면 방문해도 좋을 것 같다. 


주소: 대구 중구 공평동 89-1
영업시간: 매일 11:00-20:00 수 정기휴무 
예약문의: 0507-1342-6868


이전화면맨위로

확대 l 축소