확대 l 축소

서로에게 선물이 되는 메리 케이(K)-마스, 첫 주말 주문벨 100만번 울려

박영선 장관 “지난 여름 260만번 동행세일 나비 날갯짓이 메리 케이(K)-마스 첫 주말 산타마스크 100만번 주문벨로 이어져”

중소벤처기업부는 지난 19일부터 개최한 ‘메리케이(K)-마스, 라이브마켓’(12.19~12.27, 9일간)이 진행되는 가운데 주말 동안 라이브커머스, 온라인기획전, 티브이(TV) 홈쇼핑 등을 통해서 총 118억원의 매출을 달성했다고 밝혔다.
?
이와 관련해 중기부는 “상대적으로 낮은 가격으로 형성된 소상공인 제품의 특성상 대략 1만원대를 평균으로 봤을 때 100만번의 주문벨이 울린 것”이라고 의미 부여했다.
?
최대 50% 할인 혜택을 제공하고 있는 라이브커머스는 ‘가치삽시다 플랫폼’과 카카오, 네이버, 위메프, 롯데 100라이브(100Live), 그립(Grip) 등 5개 민간 협업 채널에서 꼬막, 하프셀, 크림치즈 타르트 등을 판매해 총 1억3,355만원 매출을 기록했다.

가치삽시다, 쿠팡과 지(G)마켓 등 16개 민간 온라인 쇼핑몰에서 실시한 특별 판매전에서 쌀, 진미채, 닭가슴살 등을 판매해 12억4,039만원의 매출을 올렸다.
?
또한 티브이(TV) 홈쇼핑에서는 간장게장, 김치, 마스크 등의 상품을 판매해 104억4,173만원의 매출을 올려 ‘메리케이(K)-마스 라이브마켓’의 효자노릇을 톡톡히 했다.
?
행사 4일차인 22일에는 ‘가치삽시다’와 11번가, 위메프, 티몬 등 3개 민간 협업 플랫폼에서 총 5회의 라이브커머스가 실시될 예정이다.
?
11시 ‘가치삽시다’와 11번가에서 진행되는 라이브커머스에서는 소비자의 눈길을 사로잡는 식품을 소개한다. 수제빵 모음전을 통해 ‘수제 롤케익’ 등 다양한 빵을 선보일 예정이며, 가공버터가 아닌 프랑스산 천연버터를 사용한 ‘뚱카롱’도 판매한다.
?
동일한 채널에서 이어서 진행되는 17시 라이브커머스에서는 온라인 국민선정 100선 중 1위를 차지한 ‘소방관 업사이클링 팔찌’와 최대 100m/h의 풍성한 분무와 함께 8시간 무선 사용이 가능한 브랜드 케이(K) 상품인 ‘스와다 무선가습기’를 판매한다.
?
18시 ‘가치삽시다’와 위메프 협업 라이브커머스에서는 온라인 국민선정 100선 중 5위를 차지한 ‘열곰발난로’와 함께 1등급 한우육회와 닭갈비 세트 등 소비자의 구미를 당길만한 식품을 판매한다.

20시 ‘가치삽시다’와 11번가에서 진행하는 라이브커머스에서는 뷰티 상품을 판매한다. 브랜드 케이(K) 상품으로 올해 블랙프라이데이 관련 포털사이트 실시간 검색 1위를 차지한 ‘쿤달’ 네이처 샴푸와 특허받은 이온칼슘 미네랄 성분을 함유한 ‘광분크림’을 판매한다.
?
마지막으로 20시에 진행되는 ‘가치삽시다’와 티몬 협업 라이브커머스에서도 생활용품 및 식품을 선보인다. 쿠킹박스와 함께 떡, 세척고구마, 김부각 등을 판매할 예정이다.
?
중기부 박영선 장관은 “‘메리케이(K)-마스 라이브마켓’ 첫 주말 동안 국민들의 많은 관심과 참여가 있었다”고 하면서,“중기부는 이 분위기를 이어가 남은 행사기간 동안 우수 중소·소상공인 상품들이 국민들에게 더 많이 소개되고 판매될 수 있도록 적극 노력하겠다”고 밝혔다.

[보도자료출처: 중소벤처기업부]

이전화면맨위로

확대 l 축소