확대 l 축소

농식품부, 농촌여행 청년 기획가 공모

청년들이 만드는 농촌여행 이야기

농림축산식품부는 3월 3일까지 ‘농촌여행 청년 기획가’를 공모한다.

올해 처음 개최하는 이번 공모사업은 20~30대 청년들의 참신하고 창의적인 시각으로 색다른 농촌여행 상품을 발굴하고, 그 매력을 많은 소비자에게 알리기 위해 기획됐다.

농촌여행에 관심이 많은 청년이 팀(1인 참가 가능)을 구성하여 10일 이상의 농촌여행 상품 및 홍보 기획안을 작성하여 응모하면 된다.

농촌관광 및 여행 전문가 등으로 구성된 심사단이 기획안의 ▲ 주제 적합성, ▲ 독창성 및 창의성, ▲ 여행상품 운영가능성, ▲ 홍보계획 적정성 등에 대해 심사하여 최종 5팀을 선정한다.

선정된 5팀은 여행경비와 콘텐츠 제작 등을 위한 사업비(최대 500만 원)를 지원받고, 여행 과정을 영상 등 홍보콘텐츠로 제작하여 소셜 네트워크 서비스(SNS) 등에 게재해야 한다.

팀별로 제작한 홍보콘텐츠는 다양한 매체를 활용해 확산할 예정이며, 여행상품의 완성도와 홍보콘텐츠의 반응 등을 종합적으로 평가하여 연말 우수 팀을 선정하여 농식품부장관상을 수여할 계획이다.

이번 공모사업 일정과 참여방법 등 자세한 내용은 ‘농촌여행의 모든 것, 웰촌포털 누리집’에서 확인할 수 있다.

앞으로도 농식품부는 빠르게 변화하는 소비자의 여행 수요에 대응하여 고품질의 차별화된 농촌여행 상품을 개발하는 한편, 농촌관광 분야의 청년 유입 및 참여를 확대하기 위해 다양한 정책적 지원을 추진할 계획이다.

최정미 농식품부 농촌경제과장은 “이번 공모사업은 청년들과 함께 농촌이 가진 숨겨진 매력을 찾아낼 기회가 될 것으로 기대한다.”라면서, “올 한해 청년들이 직접 만들어가는 농촌여행 이야기에 대해 많은 관심을 가져주시길 바란다.”라고 밝혔다.

[보도자료출처: 농림축산식품부]

이전화면맨위로

확대 l 축소