확대 l 축소

20 가지 이상의 재료로 직접 만드는 육수와 국내산 100% 재료로 매일 담구는 김치가 맛있는 칼국수 맛집 "남산칼국수"

칼국수는 한국의 대표적인 국수 요리 중 하나로 무려 1607년 조선 시대에서 그 기원을 찾아볼 수 있다. 

칼국수는 국수 반죽을 부엌칼로 썰어 면을 뽑는다 하여 그 이름이 칼국수라 얻게 되었는데 그 덕에 외국인들이 이 칼국수를 처음 접했을 때는 칼이 들어있는 국수인 것으로 오인하여 기겁하는 일도 있었다고 한다.

오늘은 그중에서도 퀄리티가 아주 좋은 칼국수를 맛볼 수 있는 서울 충무로4가에 있는'남산칼국수'를 소개하고자 한다.

칼국수집에서 가장 중요한 반찬 중 하나인 김치 같은 경우 국내산 재료를 사용하여 매일 김치를 담구며, 칼국수와 최고의 조합을 느낄 수 있다.

칼국수 육수는 20가지 이상의 재료를 사용하여 매일 두 번 우려내기 때문에, 일품인 맛을 자랑한다.

칼국수 외에 옛날 방식으로 삶고 아무런 첨가물 없이 손수 준비하는 국내산 팥 100%로 만드는 팥칼국수, 그리고 찹쌀만 100% 사용하여 손으로 직접 빚어서 만드는 새알옹심이 팥죽 메뉴가 유명한데, 2대 째 내려오는 전통적인 팥 삶는 방식으로 더욱 건강한 맛을 느낄 수 있으며, 다른 첨가물이 전혀 들어가지 않아 먹고 나서도 깔끔한 맛을 느낄 수 있기 때문에 인기 메뉴이다.

쫄깃한 면발이 입맛을 사로 잡으며, 기본 칼국수 외에도 팥칼국수, 팥옹심이, 비빔칼국수, 들깨칼국수 등 다양한 취향의 메뉴 선택이 가능하다.

키오스크가 설치 되어 있고, 매장이 넓고 쾌적하기 때문에 편안한 식사 시간을 가질 수 있으며, 직접 매장 방문이 어려운 경우 배달 어플로도 주문하여 즐길 수 있다.

곧 추위가 가신다. 추울 때 먹어야 최고의 맛을 느낄 수 있는 칼국수, '남산칼국수'에서 겨울이 다 가기 전에 즐겨 보는 것은 어떨까.

매장 위치 : 서울 중구 충무로4가 306 B동 1층 125호 남산칼국수
영업 시간 : 평일 11:00 ~ 21:00 토 11:00 ~ 17:00 (매주 일요일 휴무)
문의 번호 : 02-2275-5285

이전화면맨위로

확대 l 축소