칼국수는 한국의 대표적인 국수요리 중 하나로 무려 1607년 조선 시대에서 그 기원을 찾아볼 수 있다.
칼국수는 국수 반죽을 부엌칼로 썰어 면을 뽑는다 하여 그 이름이 칼국수라 얻게 되었는데 그 덕에 외국인들이 이 칼국수를 처음 접했을 때는 칼이 들어있는 국수인 것으로 오인하여 기겁하는 일도 있었다고 한다.
오늘은 그중에서도 퀄리티가 아주 좋은 칼국수를 맛볼 수 있는 충남 보령시 소성리에 있는'오양손칼국수'를 소개하고자 한다.
이 곳은 3대로 30년 째 이어지는 전통과 유서가 깊은 맛집으로 보령에선 모르는 사람이 없는 맛집으로 통하고 있다.
신선하고 좋은 재료로 만드는 칼국수는 맛이 좋으며, 특히 일반적인 칼국수 매장과는 다르게 특별한 메뉴인 오징어와 키조개 칼국수, 그리고 비빔칼국수는 보리밥이 기본으로 제공되어 매우 인기가 많다.
맛집이 맛집인 데에는 다 이유가 있듯, 이 곳 또한 차별점이 존재하는데, 국내산 고춧가루를 직접 빻아 사용하며 참기름과 들기름 또한 직접 짜서 사용하며, 각종 재료들을 사오지 않고 직접 만들어 사용하기 때문에 그 정성이 들어간 칼국수의 맛이 남다를 수밖에 없다.
바로 옆에 충청수영성 이라는 관광명소가 있어서 먹거리와 볼거리를 다 즐겨볼 수 있는 '오양손칼국수'.
바쁜 나날을 틈타 이곳에서 따뜻한 칼국수 한그릇으로 기분 전환을 해보는 것은 어떨까.
주소: 충남 보령시 소성리 691-52
영업시간:
예약문의: 041-932-4110
-
글쓴날 : [2023-02-09 11:57:09.0]
Copyrights ⓒ 뉴스앤피플 & newspeople.co.kr, 무단 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