확대 l 축소

색다른 추억을 만들 수 있는 곳 유리공방 "앤브릴랑"

요즘 들어 각종 매체를 통해서도 길거리를 거닐다가도 공방이라는 말을 어렵지 않게 만나볼 수 있다. 공방이라는 말은 조선 시대의 육방 중 하나로 토목, 건축, 공예 등의 일을 담당하던 것이었으나, 오늘날에는 장인(~공)들의 작업실을 의미하고 있다. 미술, 목공예, 가죽, 도기 심지어 프라모델까지 그 종류도 참으로 다양하다.

아무래도 장인의 작업실이라는 말처럼 일반사람들에게는 왠지 모를 벽으로 느껴지기도 하지만, 사실 그렇게 겁을 낼 필요도 없거니와 생각보다 일반사람들에게도 많이 개방되어 공방을 찾아 전문 기술을 배우거나 내 손으로 직접 무엇인가를 만들어가는 의미 있는 활동을 하는 사람들도 우리 주변에 적지 않게 만나볼 수 있다.

그중 경남 창원시 성산구에는 전문 유리 공예를 배울 수 있는 공방 '앤브릴랑'이 있다.

흔히들 '스테인드글라스'라면 성당에서 많이 볼수 있으나, '앤브릴랑'은 조명과 소품을 만드는 곳으로 조금 더 일상에 가까워져 있다. 또한 유리를 토치불로 녹여서 작업하는 신기한 경험도 가능하다. 

아늑한 공간에서 수업이 시작되기에 친구들과 좋은 추억이나 데이트하기에 좋아 색다른 추억을 만들 수 있는 곳이다.

주 52시간 제의 시행과 더불어 많은 사람이 삶의 질을 중요시하는 요즘이지만 아직도 누군가는 빡빡한 일상을 살아가고 있을 것이다. 마음의 여유가 없을수록 심신 안정을 위한 개인 활동은 정말 중요하다. 또한, 비교적 여유로운 삶을 살아가고 있는 사람이라 할지라도 무료함을 달래줄 특별한 무엇인가는 반드시 필요하다. 오늘 이곳 '앤브릴랑'에서 무료한 삶을 달래거나, 빡빡한 일상 속에서 나를 힐링할 수 있는 특별한 경험을 해보길 바란다.



주소: 경남 창원시 성산구 신월동 93
영업시간: 매일 10:00~18:00
예약문의: 0507-1498-6556

이전화면맨위로

확대 l 축소