부대찌개는 진한 김치 양념 국물에 프레스햄과 소시지, 베이컨, 다짐육, 베이크드 빈즈 등을 주재료로 삼아 푹 끓여서 만드는 찌개이며, 서양인들에게 인기 있는 대표적인 한국 요리다. 그도 그럴 것이 서방권 지역의 서양인들한테 익숙한 재료들이 많이 첨가되고, 햄과 소시지로부터 나온 기름지고 고소한 맛이 김치 특유의 익숙하지 않다면 거부감이 들 수도 있는 풍미와 잘 융화되기 때문이다. 소시지와 여러 재료를 섞어 넣고 끓이는 찌개라는 특징 때문에 "소시지 섞어찌개"라고 부르기도 한다.
오늘은 이러한 부대찌개를 가성비 좋게 만나볼 수 있는 서울 종로구 창신동의 '오팔식당 창신역점' 를 소개한다.
'오팔식당 창신역점'은 강원도 고랭지에서 재배한 180일 숙성한 묵은지와 한돈 돼지고기를 이용해 맛있는 부대찌개를 판매하는 곳이다.
묵은지 삼겹살과 부대찌개 돼지 짜글이등 많은 메뉴가 있어 골라 먹는 재미가 있는 곳이다.
'오팔식당 창신역점'은 건강한 먹거리 제공을 최우선으로 생각하는 곳이기에 안심하고 맛 좋은 부대찌개를 먹을 수 있다.
맛은 물론 신선하고 좋은 재료, 여기에 합리적인 가격이 더해져 누구나 한번 방문을 하면 단골이 된다는 '오팔식당 창신역점'. 오늘은 이곳에서 기분 좋은 한 끼를 경험해보는 것은 어떨까?
주소: 서울 종로구 창신동 23-76
영업시간: 매일 10:00~23:50
예약문의: 02-6013-7335
-
글쓴날 : [2023-01-25 14:45:28.0]
Copyrights ⓒ 뉴스앤피플 & newspeople.co.kr, 무단 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