회는 날고기나 날생선을 손질하여 먹는 요리이다. 소고기는 물론 닭도 회로 먹기도 하나 주로 회라고 한다면 생선회를 떠올리는 것이 일반적이다.
주로 회는 일식으로 생각하는 사람들이 많지만, 엄밀히 말하면 회는 일본만의 요리가 아니다. 역사 자체는 오히려 한국이 오래되었고 일본식 회 문화가 들어오기 전에도 한국 특유의 회 문화 자체는 계속 유지되어 왔다. 다만, 근대에 일본이 회와 관련된 문화를 매우 발전시켰고, 현대에 들어서는 고급화 및 세계화에도 성공하여 한국 또한 일본식 회 문화에 많은 영향을 받고는 있다.
오늘은 경기 의정부시 장암동에 있는 횟집인 '유위종 횟집'을 소개하겠다.
기존에 20년넘게 횟집을 하시던 사장님이 이름을 걸고 새로 가게를 오픈 하신만큼 이곳은 맛에 관해서는 어느 곳에도 뒤지지 않는 회 맛집이다.
그도 그럴것이 사장님만의 노하우로 회 고유의 쫄깃한 식감과 감칠맛을 살려 제공하고 있기 때문에 한번 오면 단골이 될수밖에 없는 맛집으로 인정받고 있다.
룸도 준비되어있어 단체 방문을 하기에도 좋고 미리 예약전화를 하면 더더욱 신경 써서 준비해주시니 실망할 일이 없다.
넓은 주차장도 준비되어있으니 차량 방문에도 문제가 없다.
'유위종 횟집'에서 신선한 회 한접시에 즐거운 식사시간을 가져보는 것이 어떨까.
주소:경기 의정부시 장암동 14-79
영업시간:매일 11:00 - 23:00
예약문의:0507-1308-4747
-
글쓴날 : [2023-01-11 16:31:29.0]
Copyrights ⓒ 뉴스앤피플 & newspeople.co.kr, 무단 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