한국에서 마라탕은 인지도가 별로 없었지만 2010년대 들어 중국인들과 유학생들을 대상으로 한 전문 음식점들이 늘어나며 점점 한국인에게도 이름이 알려지기 시작했다.
2017년 이후 마라탕의 얼얼한 매운맛이 1~20대 여성들을 중심으로 인기를 끌게 되면서 주요 번화가에 여러 마라탕 식당이 생겨나고, 한국 여성들이 좋아하는 3대 음식(프랜차이즈 떡볶이, 마라탕, 뚱카롱)으로 인기를 끌어 마라 라면, 마라 치킨, 마라 떡볶이, 마라 닭발, 마라 부대찌개 등의 마라 맛을 강조한 가공 식품이 출시될 정도로 빠른 속도로 대중화되었다.
이번에 소개할 곳은 천안 서북구 불당동에 있는 '마라부마라탕'이다.
천안 불당동에 위치한 마라탕 맛집으로 오픈한지 얼마되지 않은 신상 매장이기 때문에 매장 내부가 굉장히 깔끔하고 청결하며 시설이 잘되어 있어 지나가다가도 눈이 가는 매장이며 현재 오픈 이벤트도 진행중이다.
식사를 끝내고 후식으로 타 매장처럼 저렴한 아이스크림이 아닌 여러 종류의 하드바를 제공하고 있기 때문에 맛있는 식사 후 원하는 맛의 아이스크림으로 디저트도 깔끔하게 즐길 수 있다.
다양한 매장의 마라탕집에서 드셔보신 고객분들도 맛, 서비스 모든 부분에 관하여 1등으로 뽑는 매장으로 진한 국물맛과 직원 및 대표님의 친절한 응대로 천안에 계신 마라탕 고수들은 꼭 한번 쯤은 가봐야 하는 매장이다.
재료들이 매우 신선하며 주메뉴인 마라탕 이외의 다른 메뉴들도 빠짐없이 매우 맛있으며 매장에 주차도 가능하기 때문에 편리하게 다녀갈 수 있다.
홀, 포장, 배달 모두 운영하고 있는 매장이기 때문에 굳이 다녀가지 않더라도 편리하게 먹어볼 수 있으며 접근성이 좋다.
스트레스엔 매운 음식이 제격이라고들 한다. 일주일 중 스트레스 농도가 제일 높은 월요일, 오늘은 마라탕으로 싹 잊어보는 것이 어떨까.
매장 위치 : 충남 천안시 서북구 불당동 1536
-
글쓴날 : [2022-12-12 15:12:47.0]
Copyrights ⓒ 뉴스앤피플 & newspeople.co.kr, 무단 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