전국 곳곳에는 현지인의 인정을 받는 식당들이 있다. 맛도 맛이지만, 정직한 운영과 구수한 인심으로 사랑받는 식당들은 현지인 단골이 손님의 주를 이뤘지만, 최근 여행에서도 현지의 맛을 찾는 이들이 늘어 여행객의 비율이 크게 높아졌다.
그 중 인천 서구 청라동에 있는 '조박사소머리국밥 청라본점'을 소개하려 한다.
이곳은 "조박사라는 대표님 예명을 걸고 1호점을 개업했을 때 아직 알려지지 않아 형편없던 매출로 고비를 넘기면서도 끝까지 버리지 않았던 요리에 대한 신념 '음식은 사람을 속이지 않는다' 라는 마인드로 매장을 지켰고, 이후 매장은 늘 만석을 유지하며 대박 매장으로 또는 지역 맛집으로 각종 메스컴에 관심을 얻게 되었다고 한다.
또한 조박사 매장에서는 수년간 옛날 전통방식으로 가마솥에 꼬은 청과물 없는 한우 사골 100%를 사용하고 있으며 이제는 당당하게 창업을 준비하시는 분들께 체인이 아닌 기술 전수 방식으로 대박 나는 매장을 만들기 위해 조박사는 매일매일 매장에서 도정을 한 쌀을 사용하여 최고의 밥맛을 자랑한다.
매장은 큰길 안쪽 골목에 있어 헤매지 않고 찾으실 수 있으며 대표님의 친절함으로 인해 사람냄새가 나는 매장이다.
가게가 오래된 만큼 보장이 되어있는 현지인 맛집으로 직원분들의 서비스와 친절도는 오히려 바쁠 때 더 발휘되는 매장이며 주차장이 완비되어있다.
가게 넓어서 충분히 단체손님 수용 가능한 곳이 따로 구비 돼 있어 여러 모임으로 맛있는 국밥 및 수육을 눈치 보지 않고 먹을 수 있으며 위생을 신경 쓰고 있는 만큼 청결한 분위기에서 식사할 수 있다.
점심에도 편안한 어머니의 손맛을 느낄 수 있고 따뜻한 집밥이 떠오르는 식사 한 끼 하실 수 있는 곳이니 참고해도 좋을 듯하다.
주소: 인천 서구 청라동 132-2
운영시간: 매일 9:00-21:00
예약문의: 0507-1426-923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