카페는 일반적으로 커피나 차등을 마시는 장소를 뜻한다.
과거 찻집이나 다방 등이 진화한 것으로 생각할 수 있는데 출발 선상을 보자면 아주 틀린 것은 아니지만 실제로는 오스만 제국에서 유래하여 프랑스를 통해 하나의 문화로 자리 잡은 글로벌 커피 전문점으로 과거의 찻집이나 다방 등과는 조금 결이 다르다고 보는 것이 맞다.
오늘날의 카페는 그 규모에 따라 다소 차이가 있을 수 있지만, 일반적인 규모로 매장 내 취식이 가능한 곳은 차나 커피뿐만이 아닌 함께 곁들여 먹기 좋은 디저트도 함께 판매하는 것이 정석과도 같다.
또한, 카페는 음식을 접하는 곳으로서가 아닌 하나의 공간, 장소, 명소로서의 의미가 강해졌기에 그 공간 자체만을 즐기기 위한 여가생활로도 볼 수 있는 시대이다.
이번에 소개할 곳은 대표님께서 매장에서 직접 핸드드립으로 커피를 직접 내리는 맛있는 커피집으로 유명한 'coffee J'이다.
이 곳은 매장 내부는 아늑하고 햇살이 잘 비춰 사진을 찍기에 좋은 카페이며 친절한 마인드의 사장님이 계셔 한번 손님은 단골로 이어지는 매장이다.
매장 메뉴에 있는 '구움과자' 휘낭시에, 마들렌 은 대표님께서 직접 만들어 구우시는 디저트이며 평이 좋아 인기가 많다.
실제 다녀간 분들의 후기를 살펴보니 조용하고 인테리어도 예쁘고 무엇보다도 커피 맛이 좋아서 자주 온다는 분들이 많았다.
매장 전체가 깔끔하게 청결한 매장에서 맛좋은 핸드드립 커피를 맛보고 싶으신 분들이라면 이번기회에 'coffee J' 를 방문해보는 것도 좋을 것 같다.
주소: 경남 양산시 물금읍 범어리 2678-6
영업시간: 평일 9:00-21:30
토 11:00-21:30 일 12:00-21:00
예약문의: 0507-1398-0429