초밥, 즉 스시는 우리에게 너무나 익숙한 대표적인 일본 음식이자 세계적인 음식 중 하나이다. 배합초에 절인 밥 위에 올라간 쫀득쫀득한 식감의 생산 살이 와사비와 만나 그야말로 고급진 맛을 자랑한다. 이는 누구나 다 알고 누구나 다 맛본 맛이라고 할 수 있겠다.
그러나 이렇게 모두가 알고 있는 스시이지만, 스시에 대해 우리는 과연 얼마나 알고 있을까? 그리고 우리는 스시를 언제부터 먹어왔던 것일까?
오늘날의 스시로 잘 알려진 형태의 초밥은 신석기시대 중국 대륙의 쌀 재배 지역에서 기원했을 가능성이 높다. 이런 원시적인 형태의 초밥이 일본 야요이 시대에 한반도를 통해 벼농사와 함께 도입되었다. 또한, 최초의 스시는 날 생선을 밥 위에 올려먹는 형태가 아닌 발효 식품이었다는 점이 믿기지 않는다.
우리 나라 역시 스시 사랑이 대단하다 할 수 있다. 그러기에 국내에도 수많은 스시집이 존재하는데 오늘은 그중에서도 유독 눈에 띄는 경남 창원시 진해구에 있는 '초밥만드는리모모'에 대해 알아보자.
'초밥만드는리모모'은 어려운 시기에 누구나 좋아하는 초밥을 질 좋고 저렴하게 부담 없이 즐기게 해주고 싶은 마음으로 가게 운영하시는 '초밥만드는리모모'의 사장님은 직접 만든 음식을 많은 사람이 좋아해 주고 밥 한 톨 안 남기고 다 먹는걸 보고 만족하시며 매장 운영과 항상 초심을 잃지 않도록 노력하며 기본에 충실한 곳이다.
'초밥만드는리모모'는 무엇보다 손님을 손님이라 생각지 않고, 가족이라 생각하며, 음식을 파는 것이 아니라 정을 주는 것이라 생각하는 마인드로 일을 하는 정이 넘치는 곳이다. 사용하는 초대리, 소스, 간장, 다시마끼 등 대부분이 테즈쿠리(수작업)이다.
'초밥만드는리모모'는 오픈주방으로 위생적인 주방관리와 조리의 과정을 모두 볼 수 있게 하여 믿고 먹을 수 있다.
가성비와 맛은 물론이며 신선도가 목숨과도 같은 스시. 가장 신선한 스시를 가장 맛있을 때 먹을 수 있는 이곳 '초밥만드는리모모'을 방문해보길 강력히 추천한다.
주소: 경남 창원시 진해구 용원동 1343-6 . 2층 205호
영업시간: 매일 11:30~20:30 브레이크 타임 15:00~17:00
예약문의: 0507-1346-6926