쌀국수는 중국 남부부터 동남아시아 전역에서 주로 먹는 메뉴이지만 현재는 한국인들의 소울푸드 반열에도 당당히 그 이름을 올린 메뉴이기도 하다. 쌀과 국수을 사랑하며 국이 없다면 밥상을 엎는다는 우스갯소리가 나올 만큼 국물 요리에 진심인 한국인들에겐 어쩌면 당연한 결과일지도 모를 일이다.
쌀국수는 크게 태국식과 베트남식으로 구분할 수 있다. 그중에서도 우리나라에서는 베트남식의 퍼(Pho)가 대형 프랜차이즈를 비롯한 많은 식당에서 만나볼 수 있다. 하지만 대부분 식당에서는 일정 부분 한국화를 거친 개량 쌀국수가 많기에 현지 그대로의 맛을 국내에서 찾아보고자 한다면 꽤 발품을 팔아야 할지도 모른다.
오늘은 우리나라에서 베트남 현지의 맛을 그대로 느낄 수 있는 경기 파주시 야당동의 '사이공본가야당점' 를 소개한다. '사이공본가야당점' 에서 사용되는 모든 메뉴, 재료가 신선하여 가성비 좋은 맛을 자랑한다.
'사이공본가야당점'은 베트남 로컬음식을 비롯한 프리미엄 쌀국수도 다양하게 준비되어 있어서 남녀노소 즐거운 식사시간을 가질 수 있는 곳이다.
'사이공본가야당점'은 항상 손님분들이 안심하고 식사를 할 수 있도록 주기적으로 매장을 소독하고 모든 식재료들을 깨끗이 손질하며 관리하고 있다.
직장인들의 점심, 친구들과 만남, 데이트, 그리고 각종 모임 등의 장소는 '사이공본가야당점'에서 질 좋고, 맛도 좋은 음식들과 함께해도 좋을 듯하다.
주소: 경기 파주시 야당동 1072-1
영업시간: 매일 10:30~22:00
예약문의: 031-943-9420
-
글쓴날 : [2022-10-05 13:50:19.0]
Copyrights ⓒ 뉴스앤피플 & newspeople.co.kr, 무단 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