확대 l 축소

국방부, 해킹공격을 방어하라! '2022 화이트햇 콘테스트' 개최

일반부ㆍ청소년부ㆍ국방트랙 등 3개 분야 10.10.(월)까지 참가 접수

사이버작전사령부는 국방 사이버안보 중요성을 인식하고 사이버 분야 우수인력 발굴을 위한 ’2022 화이트햇 콘테스트’를 국방부 주최, 사이버작전사령부 주관으로 개최한다.

화이트햇 콘테스트는 악의적인 해커의 공격을 예방하고 보안기술을 만드는 보안 전문가를 의미하는 ‘화이트햇(화이트해커)’ 간의 실력을 겨루기 위한 콘테스트로, 2013년 최초로 개최되어 올해 10회째를 맞이한 국내 대표적인 해킹 방어대회다.

이번 대회는 최신 사이버위협 상황에 대한 대응역량 평가에 중점을 두고 리버싱(역공학) 기술, 포렌식 기술, 웹 해킹 기술 등 사이버 대응 역량을 평가하는 다양한 분야의 문제가 CTF Jeopardy(Capture The Flag Jeopardy)방식으로 출제됩니다.

화이트햇 콘테스트는 사이버안보에 관심 있는 대한민국 국민이라면 누구나 4명 이하의 팀을 구성해 참가할 수 있다. 이번 대회는 일반부· 청소년부·국방트랙 등 3개 분야로 진행되며, 참가신청은 10월 10일까지 누리집에서 진행된다.

대회는 예선과 본선 모두 온라인 방식으로 진행됩니다. 예선은 10월 15일, 본선은 예선에서 선발된 24개팀(일반부·청소년부·국방트랙 각 부문별 8팀)을 대상으로 11월 19일에 개최된다.

우수한 실력을 발휘한 부문별 각 상위 3개 팀, 총 9개 팀에 대해서는 상장과 상금이 수여될 예정이다. 시상식은 11월 29일 개최되는 사이버작전사령부 주관 ‘2022 화이트햇컨퍼런스’에서 진행된다.

[보도자료출처: 국방부]

이전화면맨위로

확대 l 축소