전국 곳곳에는 오랜 시간 동안 현지인의 인정을 받는 베이커리들이 있다.
맛도 맛이지만, 정직한 운영과 구수한 인심으로 사랑받는 베이커리들은 현지인 단골이 손님의 주를 이뤘지만, 최근 여행에서도 현지의 맛을 찾는 이들이 늘어났다.
그 중 동대문구 장한로에 있는'캘리포니아도넛클럽 장안점'은 도넛 맛집으로 꼽힌다.
캘리포니아 도넛 클럽(이하 ‘캘도’)은 “도넛은 음식이다” 라는 생각을 바탕으로 우리는 남녀노소의 모두의 입맛에 맞도록 느끼하거나 질리지 않는 도넛을 만드는 것에 목표를 두었다고 한다.
도넛의 베이스가 되는 반죽은 계란과 버터 함량을 높여 만든 깊은 풍미의 브리오슈 반죽을 이용하였으며, 도넛 필링으로 사용 될 베이스 크림은 매일 직접 끓여 만드는 수제 앙글레즈 크림을 사용하였기 때문에 먹어도 쉽게 질리지 않는 것이 캘도만의 특징이다.
도넛 클럽은 매일 아침 도넛을 만들때 마다 언제나 이 자리에서 캘리포니아 도넛을 만들고 싶다는 생각으로 매일 아침 전 과정 청결하게 작업한다고 한다.
캘리포니아 도넛 클럽’만의 강점은 수고스러워도 원칙에 충실한 "생산과정"과 믿고 먹을 수 있는 "재료의 품질관리"로, 기존의 도넛보다 덜 달고 기름기가 적은 제품으로 꾸준히 생각나게 하는 맛이며 새로운 제품도 항상 원칙을 중시하며 캘도만의 스타일로 탄생시키고 있다. 캘도 도넛은 남녀노소 아이어른 상관없이 질리지 않고 먹을 수 있는 제품으로, 기본에 충실한 빵과 크림으로 새로운 메뉴도 믿고 먹게 하는 신뢰를 형성한다.
도넛의 종류는 유자, 우유, 크림브륄레, 바닐라, 초코칩, 헤이즐넛, 딸기, 인절미, 흑임자, 말차, 블루베리, 복숭아, 잠봉뵈르, 토마토바질, 레몬딜, 티라미수, 시나몬애플, 앙버터, 얼그레이, 어니언 등 20가지 이상의 종류가 있는데 3가지 대표 메뉴를 말하자면
1) 크림브륄레 크림 도넛 : 캐러멜라이징 식감이 매우 좋고 우유크림이 고소해서 조합이 잘 맞는 도넛이다.
2) 우유크림 도넛 : 우유크림의 부드럽고 깊은 풍미와 캘도 바닐라빈이 콕콕 박혀 식감과 입맛을 살렸으며 동물성 생크림 100%를 사용하여 깔끔하면서 한번 맛보면 뒤돌아서서 생각나는 맛을 느낄 수 있다고한다.
3) 도넛에 토마토가 푹바질 : 바질 베이스에 선드라이 토마토의 매력을 살려 입맛을 돋우는 맛이다.
방부제가 일절 들어가지 않은 신선한 원재료로 매일 매장에서 당일 생산한 제품만을 판매하고 있으며 남은 제품은 판매하지 않는것을 원칙으로 하는 만큼 도넛에 진심인 '캘리포니아도넛클럽 장안점'에서 도넛을 먹어보는 건 어떨까?
주소 : 서울 동대문구 장한로 105 104호
운영 시간 : 매일 11:00-20:30 라스트오더 20:20
예약 문의 : 02 6489-9993