확대 l 축소

농림축산식품부, 합리적인 가격의 안전·안심 우수관리인증(GAP) 농산물 구입하세요!

농관원·롯데마트‘우수관리인증(GAP) 농산물 기획판매전’실시(9.3.~4.)

국립농산물품질관리원은 롯데마트와 ‘농산물 안전의 시작과 끝, 우수관리인증(이하 GAP)!’라는 주제로 GAP 농산물 기획판매전을 9월 3일부터 4일까지 2일간 개최한다.

롯데마트 10개 지점에서 진행되는 이번 행사는 우수관리인증(GAP)을 받은 명절 주요 선물·제수용품(쌀, 사과, 배, 감, 대추 등)을 소비자에게 합리적인 가격으로 제공하기 위해 마련됐다.

행사 기간에는 GAP 제도 소개와 함께 GAP 농산물을 보다 많은 고객이 접하고 경험할 수 있도록 GAP 농산물 판매 전용코너에서 광고판·포스터 홍보, GAP 농산물 및 홍보물 증정 등 다양한 행사를 진행한다.

추석 이후에도 GAP 전용 판매관이 설치된 6개 농협하나로마트(고양, 수원, 성남, 대전, 세종, 부산) 등에서 GAP 농산물 기획판매전을 실시한다. 또한 온·오프라인을 통해 소비자가 GAP 농산물의 우수성을 체험할 수 있도록 지원할 계획이다.

하반기에는 GAP의 신뢰도를 높이기 위해 GAP 인증기관·시설, 온라인 유통품 등을 꼼꼼히 점검하고, 텔레비전·라디오·온라인 매체를 활용한 홍보 및 우수사례 경진대회 등을 통해 GAP 농산물의 우수성을 알려 나갈 계획이다.

농관원 안용덕 원장은 “GAP 농산물 기획판매전을 계기로 안전하고 품질 좋은 GAP 농산물의 공급기반이 확대되고 소비자의 인지도가 높아질 것으로 기대한다”라고 강조하면서, “농장부터 식탁까지 체계적이고 안전하게 관리하는 GAP 제도에 대해 소비자들이 관심을 가지고 GAP 농산물을 많이 소비해달라”고 당부했다.

[보도자료출처: 농림축산식품부]

이전화면맨위로

확대 l 축소