시대가 흐름에 따라 일상을 보내는 다양한 공간들이 생겨나고 있다. 카페는 물론 파티룸과 같이 공간을 대여할 수 있는 곳, 소규모 모임을 위한 장소 등 여러 공간을 활용해 여가를 보내고 추억을 쌓고자 하는 사람들이 많아진 것이다.
이번 소개해 드릴 곳은 서울 용산구에 있는 '도시산장'이다.
이곳은 2018년 3월에 60년 된 구옥을 리모델링하여 프라이빗 렌탈 키친으로 시작을 하여 코로나 시작 전에는 새로운 모임문화를 만들고 또한, ‘모두의주방, 매거진 촬영, 놀면뭐하니 인생라면, 다양한 주방을 중심으로 하는 프로그램의 촬영장소로 쓰이기도 하였다.
2022년 4월 2년간의 휴식기간 동안 4층 규모로 새롭게 신축한 도시산장은 1층에 다양한 식료품과 내추럴와인, 전통주, 위스키 등을 판매하는 그로서리 마켓 ‘슈퍼수퍼서울’ 이 함께 하여, '도시산장'에서 파티를 하거나 워크샵을 했을 때 쉽게 필요한 상품들을 구매할 수 있다고 한다.
도시산장은 층별로 공간이 나누어져 있고 2층은 12명 정원에 최대 14명까지 모임을 할 수 있고 2층에는 65인치 갤러리형 TV가 설치되어있어 워크샵 이용시 노트북을 연결하여 화면을 연결할 수 있다. 블루투스나 유튜브로 음악을 연결할 수도 있다고 하니 편리하게 사용할 수 있다.
또한 냉온 정수기, 오븐, 전자레인지, 3구 인덕션, 냉장고 등 최신식 집기류와 조리도구들이 준비되어 있어 음식을 준비하거나 배달음식을 플레이팅하여 파티를 준비하는 데 필요한 모든 것들을 갖추고 있는 공간이다.
3층은 8인 정원의 모임하기 좋은 공간으로 용산역 뷰와 용문동 구옥들의 모습을 볼 수 있는 창이 매력적인 공간으로 최근 취향을 공유하는 많은 플렛폼 등에서 다양한 취향 모임을 진행하는데 6~8명 규모의 작은 소규모 모임 공간으로 '도시산장' 3층은 안성맞춤 공간이다.
4층은 남,녀 화장실과 옥상테라스가 연결되며, 옥상 테라스는 도시산장을 이용하시는 분들 누구나 이용하실 수 있는 공유 공간 이다. 작은 화단과 야외 테이블이 있어 잠시 쉴 수 있는 공간으로 예쁘게 꾸며져 있다.
이번 주말 친구들과 사랑하는 사람들과 프라이빗한 공간에서 힐링을 느끼고 싶다면 '도시산장'에 방문해 보는 것을 추천해 드린다.
주소: 서울 용산구 용문동 32-84
운영시간: 10:00~22:00
예약문의: 070-8810-6399