회는 날고기나 날생선을 손질하여 먹는 요리이다. 소고기는 물론 닭도 회로 먹기도 하나 주로 회라고 한다면 생선회를 떠올리는 것이 일반적이다.
주로 회는 일식으로 생각하는 사람들이 많지만, 엄밀히 말하면 회는 일본만의 요리가 아니다. 역사 자체는 오히려 한국이 오래되었고 일본식 회 문화가 들어오기 전에도 한국 특유의 회 문화 자체는 계속 유지되어 왔다. 다만, 근대에 일본이 회와 관련된 문화를 매우 발전시켰고, 현대에 들어서는 고급화 및 세계화에도 성공하여 한국 또한 일본식 회 문화에 많은 영향을 받고는 있다.
오늘은 이런 회를 신선하게 즐길 수 있는 "일품전복&해물포차"를 소개하겠다.
전남 여수시 신월로에 위치한 "일품전복&해물포차"는 바로 앞에 바다가 있어, 뷰 뿐만 아니라 회와 전복은 당일 공급하여 판매하는 곳이다. 메뉴엔 돔회, 전복버터구이, 전복회, 모듬해산물 등이 있다. 또한 신선하게 먹을 수 있을 뿐 아니라, "일품전복&해물포차"는 단가가 저렴해 회를 합리적인 가격으로 즐길 수 있다.
또한 농림축산식품부에서 제공한 '안심식당'을 취득했는데,' 안심식당'은 '덜어먹기 가능한 도구 비치・제공', '위생적 수저관리' , '종사자마스크 착용'을 준수하는 곳으로 소재지 지자체의 인증을 받은 음식점이란 뜻이다. 즉 지자체에서 인증을 받을 만큼 "일품전복&해물포차"는 매장이 청결하게 관리되고 있다는 뜻이다.
오늘 바다를 바라보며 저렴한 가격으로 회를 즐기고 싶다면 "일품전복&해물포차"을 방문하는 것은 어떨까?
주소 : 전남 여수시 신월로 432
예약문의 : 061-662-4785
-
글쓴날 : [2022-08-19 09:44:53.0]
Copyrights ⓒ 뉴스앤피플 & newspeople.co.kr, 무단 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