통일교육원은 통일 꿈나무인 어린이들을 위한 평화.통일 그림동화를 제작해 오고 있다.
올해에도 동화 전문 출판사(주니어 김영사)와 협업하여 통일 그림동화 ?사라진 마법의 구슬?을 발간하였다.
이 책은 어린이들이 좋아하는 △구슬 △기차 여행 및 △남.북 동일 지명(순천)을 소재로 활용하여, 남.북 어린이가 진정한 친구가 되는 과정을 따뜻한 그림체로 표현한 동화이다.
아울러 이 책 부록으로 ‘길 찾기’, ‘상상해 그려보기’, ‘연결하기’ 등 동화 내용과 관련 있는 ‘독후 활동’도 추가하여 북한.평화.통일에 대해 놀이로써 쉽고 재미있게 접근할 수 있도록 하였다.
올해 상반기에 제작하여 배포했던 ?캠핑 가는 날? 소리책(오디오북)과 애니메이션을 이 책에 정보무늬(QR코드)로도 연결했다.
주요 독자가 어린이들이라는 점에서 사람과 환경을 생각하는 마음으로 친환경 종이 및 콩기름 잉크를 사용하여 인쇄하였다.
12월 4일부터 순차적으로 전국에 있는 어린이 도서관, 통일 관련 기관 등에 보낼 예정이며, 교육원 누리집 자료마당과 교육원 앱(APP)에서 신청하실 수 있고 파일로 내려 받아 활용할 수도 있다.
교육원은 이번 그림동화를 통하여 통일 미래세대인 어린이들이 자연스럽게 평화·통일 감수성을 키울 수 있게 되기를 기대한다고 전했다.
[보도자료출처: 통일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