남자 U-16 대표팀이 해외 원정 친선경기를 가진다.
변성환 감독이 이끄는 남자 U-16 대표팀이 키르기스스탄과 두 차례 원정 친선경기를 치른다. 지난 6월 U-16 인터내셔널 드림컵을 치른 이후 변성환호의 두 번째 해외 원정경기이다.
상반기 세 차례 소집훈련을 진행한 대표팀은 6월 일본에서 열린 ‘U-16 인터내셔널 드림컵 2022’에 참가해 일본, 멕시코, 우루과이와 대결했다. 이후 7월 파주NFC에서 진행한 4차 소집훈련에서 동티모르와 두 차례 연습경기도 치렀다.
대표팀은 오는 10월 우즈베키스탄에서 열리는 2023 AFC U-17 아시안컵 예선에 출전해 우즈베키스탄, 브루나이, 스리랑카와 상대한다. 예선 각 조 1위 팀과 2위 팀 중 상위 5팀이 내년 바레인에서 열리는 본선에 참가한다.
이번 소집에는 총 23명의 선수가 참가한다. 대표팀은 18일 파주NFC에 소집돼 하루 훈련을 가진 뒤 19일 오전 출국한다. 도착 후 현지에서 훈련을 가진 뒤 23일과 26일 두 차례 키르기스스탄과 대결을 펼치고 28일 한국으로 돌아올 예정이다.
남자 U-16 대표팀 8월 해외 원정 친선경기 명단 (23명)
GK: 김유래(개성고), 홍성민(포철고)
DF: 곽성훈, 고종현(이상 매탄고), 강민우(울산현대고), 나영훈(광양제철고), 박준민(부경고), 유민준(풍생고), 이창우(보인고), 황지성(대건고)
MF: 강주혁(서울오산고), 김명준(포철고), 백인우(용인시축구센터U18), 양민혁(강릉제일고), 윤도영(충남기계공고), 이재모(제주유나이티드U18), 임현섭(매탄고), 진태호, 최강민(이상 전주영생고), 차제훈(중경고)
FW: 김민성(서울오산고), 김범환(울산현대고), 유병현(매탄고)
[보도자료출처: 대한축구협회]